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취약계층 아동 '함께돌봄' 프로젝트에 기부
상태바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취약계층 아동 '함께돌봄' 프로젝트에 기부
  • 황찬교
  • 승인 2020.05.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가 연동복지재단·놀담과 함께 코로나19 여파로 학습권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 돌봄에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지난 4월 진행한 기부 이벤트 '함께 극복 프로젝트! 지금은 집콕시대'의 일환이다. 스마일페이는 고객들이 이벤트 제휴처에서 '집콕'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면 지원금 1000원을 자동으로 적립해 총 15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종로지역 저소득층을 돕는 '연동복지재단'에 전달했으며, 연동복지재단은 아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놀담'과 함께 세부 돌봄 프로그램을 설계·실행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29일에는 서울시 대학로 소재 '온더레코드'에서 조손가정·이주 배경 아동 총 20명을 대상으로 시간대를 나눠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소셜벤처 '놀담' 소속의 돌봄 교사들이 아동들의 가정에 방문해 양육자에게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아이들은 돌봄 공간을 둘러보고 초상화로 본인 소개를 하거나, 향후 학습 계획을 함께 세우기도 했다.  

돌봄 교사들은 오는 6월까지 약 2달 간 주 1회 2시간씩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을 돕고, 함께 놀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년별 맞춤 놀이를 진행하는 스페셜 클래스·야외 활동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현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제휴마케팅팀 팀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에 많은 고객들이 동참해 주셨다"며 "취약계층 아이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사진 = 이베이코리아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