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징크락토, 성장기 아이 장 건강 유산균 섭취하면 면역 체계 '강화'
상태바
키즈징크락토, 성장기 아이 장 건강 유산균 섭취하면 면역 체계 '강화'
  • 허남수
  • 승인 2020.05.0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골고루 먹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고 신체활동이 적절히 이뤄져야 한다. 그런데 어린 아이들의 경우 편식이 많아 특정 영양소가 결핍되는 경우가 흔하다. 또 인스턴트와 같은 가공식품의 섭취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우려할만한 문제다.

이러한 잘못된 습관은 장에 유해세균이 과잉증식하게 만들어 장 기능을 더디게 하고 유아와 어린이 배변활동에 문제를 초래한다.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진 대로 장에는 인체 면역세포의 7~80%가량이 서식하고 있다. 외부의 여러 요인에 의해 장 건강이 악화되면 면역 체계에도 영향을 주고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아이의 장 건강을 개선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어린이유산균 추천 제품을 찾는 부모들이 많다. 유산균이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미생물을 총칭하는데 다른 말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른다. 장 속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간 키즈유산균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생균의 영양공급원이 되는 물질을 말한다. 유산균의 생장과 활동을 촉진해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이런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복합 배합된 형태를 신바이오틱스라고 말한다.

더플로레 성장기어린이영양제 '키즈징크락토'는 신바이오틱스 기술이 적용된 어린이 유산균 제품이다. 김치 유래 유산균과 모유 유래 유산균을 포함해 총 17종의 프리미엄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또 동결건조코팅을 통해 유산균의 생존률을 강화했고 초유분말과 소화효소를 더해 아이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췄다.

이 제품은 유산균뿐만 아니라 건조효모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 어린이 아연은 성장발달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편식이 심한 아이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섭취시켜야 하는 무기질 성분이다.

달콤한 바나나맛 가루 유산균으로, 분말 섭취가 어려운 연령은 물이나 우유 등에 녹여 아기유산균으로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다. 첨가물과 화학부형제 등을 배제시킨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한 제품을 원하는 엄마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 더플로레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