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쇼핑카트 손잡이에 '항균필름' 부착한다...포스트 코로나 대비
상태바
이마트, 쇼핑카트 손잡이에 '항균필름' 부착한다...포스트 코로나 대비
  • 황찬교
  • 승인 2020.05.1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고객 안심 점포'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마트는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쇼핑카트 손잡이 '항균 필름' 부착과 계산대 '고객안심가드' 설치 확대를 통해 유통업계 '생활방역'의 뉴 노멀(New Normal)을 만든다.

이는 이마트의 '고객 중심 경영' 원칙에 따라 고객과 직원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점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도 대비하기 위해서이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1일 성수점을 시작으로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158개점, 10만여대 쇼핑카트 손잡이에 '항균 필름'을 부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항균 필름'은 바이러스와 세균을 박멸하여 교차 감염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어,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쇼핑카트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마트는 지난달 대구∙경북 지역에 시범 도입했던 '고객안심가드'를 지난 5일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155개점으로 확대했다. '고객안심가드'는 고객과 직원의 비말 감염을 최소화 하기 위해, 고객과 직원의 주요 대면 장소인 계산대에 설치한 가로 80cm·세로 85cm 크기의 아크릴판이다.

이마트가 대구∙경북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고객안심가드'를 통해 고객은 편안한 마음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직원도 안전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아 이번에 대폭 확대하게 되었다.

월마트·크로거·알버슨 등 미국의 주요 유통사들도 지난 3월 전 점포 '스니즈 가드' 설치 계획을 발표하며 코로나 감염 최소화와 안전한 쇼핑 공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아울러, 이마트는 안전한 결제환경 구축을 위해, 약 70여개 점포의 무인계산대 터치스크린 모니터에 항균필름 부착을 5월중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이마트가 쇼핑카트에 '항균필름'을 부착하고 '고객안심가드' 설치를 선도적으로 도입한 배경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고객들이 쇼핑시 위생과 안전을 중시하는 '위생 쇼핑 문화'가 '뉴 노멀(New Normal)'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해주 이마트 판매본부장은 "고객과 직원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원칙하에 안전하고 위생적인 쇼핑 공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생활방역을 위한 장치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위한 재원은 비용이 아닌 고객을 위한 투자라는 관점에서 최우선적으로 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이마트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