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이탈리아 공장 재개 Back on Track '재가동도 슈퍼급' 
상태바
페라리, 이탈리아 공장 재개 Back on Track '재가동도 슈퍼급' 
  • 황찬교
  • 승인 2020.05.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이탈리아 공장 가동 재개 작업을 완료하고 생산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가 가장 심각했던 유로 국가 중 하나였던 이탈리아는 10일 하루 확진자가 '1천명' 밑으로 내려가는 등 두달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페라리는 5월 4일 (현지 시각) 마라넬로와 모데나에 위치한 페라리 공장 두 곳의 가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한 주 동안 페라리 본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Back on Track'에 맞춰 전체 생산 작업으로의 복귀를 완료한 것이다. 

'Back on Track' 프로젝트는 코로나 19 방역과 관련한 바이러스 학자 및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페라리 직원들의 업무 복귀 시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가동을 재개한 페라리 공장에 처음으로 완성된 차량은 스페셜 시리즈 라인 모델인 페라리 몬자 SP2(Monza SP2)다. 회색과 검정색의 상징색을 입힌 해당 차량은, 최종 완성 직전에 공장 가동이 중단된 후 7주만에 완성됐다. 

이어 회색빛 그리지오(Grigio) 컬러의 812 GTS와 로소 코르사(Rosso Corsa) 컬러의 F8 트리뷰토가 각각 12기통과 8기통 엔진 라인에서 완성됐다. 완성된 페라리는 전 세계 페라리 주문자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