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홈스쿨링 도서∙체험형 상품 판매 최대 7배 급증...코로나19 영향
상태바
G마켓∙옥션, 홈스쿨링 도서∙체험형 상품 판매 최대 7배 급증...코로나19 영향
  • 황찬교
  • 승인 2020.05.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스쿨링이 인기다. 비대면 교과 상품 뿐만 아니라 온라인 체험형 상품도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중인 G마켓과 옥션이 올해(1월~4월) 홈스쿨링 상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온라인 교육 체험 상품' 신청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배(601%) 급증했다. 

도서 상품은 아동 필수 권장도서가 5배(404%)·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는 3배 이상(248%) 증가하는 등 주로 자가 학습이 어려운 유아동을 위한 한글·영어 도서 수요가 많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스쿨링 기간이 길어지면서 '천재교육 밀크T'·'아이스크림 홈런·'NE 아이챌린지·'웅진 스마트올' 등 온라인 교육 상품에 대한 신청률이 높았으며,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로는 아이챌린지·설민석 한국사·노부영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G마켓과 옥션은 홈스쿨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획전을 각각 진행한다.

G마켓은 '오늘 뭐 읽지' 기획전을 통해 학년별 참고서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공동구매 형태로 유아동 도서를 특가 판매한다. 또한 '아이스크림 홈런·천재교육 밀크T' 등 무료체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8대 카드사(신한·KB국민·NH농협·하나·현대·BC·우리·스마일카드)로 행사 제품을 결제할 경우 활용 가능한 '15% 쿠폰'을 선보인다.

옥션은 '맘스초이스' 프로모션을 통해 연령 및 주제 별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학습참고서와 유아 그림책· 사운드북·학습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0~3세 아이들의 시청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튤립 사운드북'부터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보림 팝업 그림책'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준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오늘뭐읽지'를, 옥션에서 '맘스초이스'를 각각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경민 이베이코리아 도서사업팀 팀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 학습이 필요한 상황이 길어지고 있어 각종 홈스쿨링 상품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홈스쿨링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 = 이베이코리아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