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국제무역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 모집...국비지원 신청可
상태바
토픽코리아, 국제무역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 모집...국비지원 신청可
  • 민강인
  • 승인 2020.05.1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에서는 국제무역사1급,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오는 19일과 22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이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5월 한달간 온라인교육 과정을 수강 신청하시는 학습자들에게 도서출판 참에서 제공하는 도서를 증정한다. 1인당 1개 혜택만 적용되며 도서는 일괄 배송된다.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은 폭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검증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해 온 자격시험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무역실무 능력 검증시험이며 무역 인력의 업무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 무역인력의 폭 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함양을 위해 시행하는 자격시험이다.
 
이 과정인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전 과목에 대한 이론, 문제풀이 등을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자격증은 해외 수출입 관련 직무역량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직무관련성이 높은 금융기관과 무역업체 뿐 아니라 해외영업, 물류 제조업체 등의 취업준비생이나 실무자들에게 인기있는 자격증이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경비지도사 자격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된다.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하여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인해서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되었으며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훈련기관으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관리감독자교육 등 법정의무교육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도 위탁받아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토픽코리아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