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법정의무교육, 기업교육·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시 '베트남경제리포트'증정
상태바
토픽코리아 법정의무교육, 기업교육·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시 '베트남경제리포트'증정
  • 허남수
  • 승인 2020.05.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사업(이하 사업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업주훈련과정은 법정의무교육·산업안전보건교육 등 기업교육을 포함한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과정과 오프라인 집체교육으로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사업주훈련 기업교육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다.
 
사업주훈련교육은 근로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근로자의 직무능력 하락에 따른 실직을 예방하고,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해 전직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다. 다만, 사업의 규모와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를 납부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개인정보보호교육·장애인식개선교육·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퇴직연금교육·산업안전보건교육 등 법정필수교육 온라인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또 사업장 관리감독자 교육 등도 오프라인으로도 위탁받아 진행할 수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성매매예방교육·성폭력예방교육·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직장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4대 법정의무교육외 기업교육인 경영전략·IT실무·문제해결·보안·병원CS·마케팅·리더십·경영일반·경제학·성과관리·4차 산업혁명·e비지니스·보육교사 메타교육·랜섬웨어 예방 및 사이버 보안 등에 '관광통역안내사(관광종사원)','국제항공운송협회 IATA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과정','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양성과정' 등 정부지원금 교육비 90∼72% 지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 '땡잡았어요','토닥토닥' 트롯가수겸 MC 향기,'잡고싶다'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5월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는 국가자격증 온라인과정 5월 신규수강생을 위한 책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한달간 온라인교육을 수강 신청하시는 학습자분들에게 도서출판 참에서 제공하며 1인당 1개 혜택만 적용되며 도서는 일괄 배송된다.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가 기획·편집한 '베트남 경제 리포트' 단행본 책을 증정한다.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베트남 경제백서 2019'를 국내본으로서 최초 발간한 책으로서 경제와 금융부터 M&A·세무·노무와 특허법 등 베트남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관련 전문가들이 집필해 독자들이 최신 베트남 경제이슈와 폭넓고 심도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 토픽코리아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