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벌 장수비결의 로얄젤리 선택, 데센산 함량 및 공인성적서 확인 필수
상태바
여왕벌 장수비결의 로얄젤리 선택, 데센산 함량 및 공인성적서 확인 필수
  • 민강인
  • 승인 2020.05.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왕벌의 장수 비결이자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불리는 로얄젤리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로열젤리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로얄젤리는 국내외 연구를 통해 노화 방지, 체력 증강, 혈압 이상 개선 등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시중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로얄젤리가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로열젤리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선 데센산 함유량과 성적서, 원산지까지 꼼꼼히 확인한 뒤 구입해야 한다.
 
데센산은 로얄젤리의 핵심성분으로 품질을 가늠하는 지표 성분이다. 전문가들 또한 “데센산 함량과 로얄젤리의 효과가 비례하는 만큼, 데센산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할수록 고품질 로얄젤리를 먹는 것”이라며 “시중에는 4%, 5% 등 다양한 함량의 제품들이 있지만, 현재까지는 6.37%가 가장 높다”고 전했다.
 
그런데 정확한 데센산 함량을 알기 위해선 제품의 홈페이지 등을 방문하여 상세 페이지에 게재된 시험성적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만약 성적서 없이 데센산 함량만 표기돼 있는 경우, 공식적으로 증명된 수치가 아닐 수 있으므로 구입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외에도 로얄제리를 잘 고르려면 원산지가 어디인지 확인해야 한다. 로얄젤리는 중국, 미국, 캐나다 등 다양한 지역의 제품이 국내로 유통되고 있지만, 가장 고품질 로열제리 생산지는 백두산으로 알려져 있다.
 
백두산은 꿀벌 보호구역이자 유네스코 생물권 보호지역으로, 이 구역에서 생산된 백두산 로열제리는 맛과 영양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는다. 따라서 로얄젤리를 고를 땐 100% 백두산 로얄젤리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로얄제리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올바른 제품 선택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로얄제리의 핵심성분인 데센산 함량은 얼마나 되는지 원산지는 어디인지 꼼꼼히 비교해보고, 데센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100% 백두산 로열젤리를 선택한다면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