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수강권 기증…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 “교육 소외 현상 해소에 조용한 선행 앞장설 것”
상태바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 “교육 소외 현상 해소에 조용한 선행 앞장설 것”
  • 박홍규
  • 승인 2020.05.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사회공헌위원회가 최근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식을 가졌다. 기증식에는 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와 남영택 COO, 강호성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이성칠 소년범죄예방팀장이 참석했다.
 
에듀윌은 2009년부터 법무부와의 인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2년간 무직 및 비진학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하고 있다. 올해는 4억5100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세트를 지원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기부환산금액은 30억9000만원에 도달했다.
 
박명규 대표이사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 검정고시를 수강하며 꿈을 실현하기 위한 발판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소외 현상을 겪고 있는 주변의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017년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한 이후, 에듀윌은 검정고시 수강권 지원 외에도 사랑의 쌀 나눔, 나눔펀드 사업, 장학재단, 김치 봉사, 연탄 봉사 등 크고 작은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꿈’ 실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지난해 7월에는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탈선 및 범죄예방,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