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대회도 '비대면'으로~' 르 꼬르동 블루, 세계 요리 경연 대회 온라인 개최 '새롭게 시도, 누구나 가능' 
상태바
'요리 대회도 '비대면'으로~' 르 꼬르동 블루, 세계 요리 경연 대회 온라인 개최 '새롭게 시도, 누구나 가능' 
  • 박홍규
  • 승인 2020.06.0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 대회도 '비대면'으로~' 르 꼬르동 블루, 세계 요리 경연 대회 온라인 개최 '새롭게 시도, 누구나 가능' 

요리 교육 기관 '르 꼬르동 블루'가 개원 125주년을 기념해 역량 있는 컬리너리 종사자들과 동문들을 대상으로 두 개의 세계 요리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먼저 'Future Talents Competition'로 호스피탈리티 분야에 관심이 있는 18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우승자에는 다양한 상품과 함께 전 세계 르 꼬르동 블루 중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요리 또는 제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등에게는 그랑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할 기회가,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초급 요리와 초급 제과 과정을 수료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 'Alumni Trophy of Excellence'는 르 꼬르동 블루 요리 및 제과 디플로마를 취득한 동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문 대상 경연 대회다. 요리 또는 제과 각 분야별 우승자에게는 영예의 우승 트로피와 함께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이번 요리 경연 대회의 지역 예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진행'이라는 새로운 진행 방식 도입을 통해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없이 누구나 어디서나 참여 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 

1차 온라인 서류를 통해 지역 예선 참가자를 선발하며 선발된 참가자들은 자신의 홈 키친에서 지역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지역 예선은 7월 24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전 세계 동시에 진행된다. 1차 서류 지원은 6월 30일까지 온라인에서 가능하며 지역 예선 최종 우승자에게는 10월 15일 파리에서 개최되는 그랜드 피날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르 꼬르동 블루는 이번 경연 대회를 통해 2020년을 컬리너리 분야의 모든 전문가, 열정과 재능을 가진 차세대의 젊은 인재들과 함께 현재의 성과를 기념하고 미래를 축복하는 ‘Culinary Excellence’의 해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사진=르 꼬르동 블루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