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김과 김준호가 만났쟈나" 11번가, '김준호랑이김' 론칭 기념 먹방 라이브 펼친다
상태바
"성경김과 김준호가 만났쟈나" 11번가, '김준호랑이김' 론칭 기념 먹방 라이브 펼친다
  • 김상록
  • 승인 2020.06.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성경식품’과 콜라보한 신상품 ‘김준호랑이김’을 단독 론칭한다. 개그맨 김준호와 함께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은 8일 오후 1시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와 김준호 유튜브 채널 '얼간김준호'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준호가 신상품을 소개하고 11번가에서의 론칭 혜택을 알린다. 시청자들의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김 먹방', '원김 챌린지', '경품 추첨'도 펼쳐진다

'김준호랑이김'은 오리지날맛 도시락김(32봉)에 B급 감성의 코믹한 패키지를 입힌 스페셜 에디션으로 11번가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9900원이며 우리카드로 구매 시 2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있다.

'김준호랑이김' 상품기획에 참여한 11번가 김나진 신상품기획팀 MD는 "젊은 고객들에게  김은 단순한 식품이 아니라 '김 먹방', '김 ASMR' 등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소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신제품을 소개하고 고객들의 관심을 모을 색다른 챌린지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11번가와 성경식품은 식품업계 최초로 마라씨즈닝, 산초, 고수 등을 함유한 '마라맛 김'을 내놔 누적 7000여 개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앞으로도 온라인 이용 고객들의 관심을 끄는 특색 있는 신상품 기획과 협업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목표다.

세상에서 제일 매운 과자를 먹고 5분 동안 참아내는 '원칩 챌린지'에서 착안한 '원김 챌린지'는 와사비로 맛을 낸 강력한 매운 ‘김’(김준호랑이김 ‘김이쟈나’)을 먹고 30초 동안 참아내는 것이다. 방송 중 김준호가 직접 도전할 예정.  '원김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는 매운 김 '김이쟈나'는 경품 추첨을 통해 '김준호랑이김 에디션박스'로 증정한다.

고객들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김 먹방', '원김 챌린지'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동영상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김준호랑이김 에디션 박스'가 주어진다.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몬스터김 치즈맛 2봉을, 선착순 100명에게는 김부각을 증정한다.

한편, 최근 동영상 커머스로의 포지셔닝을 선언한 11번가는 다양한 브랜드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라이브 방송 프로모션을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 매월 진행해온 '뷰티 라이브 방송'에 이어 식품 카테고리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식품의 경우 제품을 직접 먹어보지 않고도 동영상을 통해 생생한 식감이나 맛을 간접경험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