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시장의 블루칩 임영웅, 출연 광고 경쟁사보다 높은 시청률로 판매도 급증
상태바
광고시장의 블루칩 임영웅, 출연 광고 경쟁사보다 높은 시청률로 판매도 급증
  • 이태문
  • 승인 2020.06.09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승장구 인기대세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이 출연한 TV 광고의 시청률도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임영웅 출연 광고 중 5월 한달 동안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는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로 집계됐다. 

시청률 조사시관인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5월 한달 동안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 GRP (누적광고시청률 Gross Rating Point)는 401.9%로 집계돼 다목적 승용차에 속한 다른 자동차 경쟁사 광고보다 GRP가 높았다. 
경쟁사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GRP가 356.9%, 쌍용자동차 ‘코란도’는 314.8%를 기록했다.

자동차 광고 외에도 임영웅은 청호나이스의 ‘청호나이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에 출연해 107.6%, ‘청호 이과수 살균얼음 정수기 세니타’ 88.9%, 리즈케이 ‘리즈 케이알 블랙샴푸’ 55.8%, 광고주 세정의 ‘웰메이드’34.6%를 각각 기록해 출연 광고마다 높은 GRP(누적광고 시청률)를 보였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3일 "G4 렉스턴의 5월 판매량이 1천69대”라며 “전월 대비 61% 성장해 다시 한 번 성장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 쌍용자동차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