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간편식(HMR)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가정생활’
상태바
육류 간편식(HMR)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가정생활’
  • 김상록
  • 승인 2020.06.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간편식은 1인가구나 맞벌이부부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으나 이제는 아이가 있는 가정 등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영양가가 높은 육류 가정간편식을 중심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육류 가정간편식은 특히 외출이나 외식을 못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영양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그 중 미국산 육류를 사용한 가정간편식은 단백질 및 무기질 등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여러 제품들로 출시되고 있다.

1인가구와 맞벌이 부부,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별미로 즐길 만한 가정간편식 육류 제품으로 이마트 피코크 브랜드에서 출시한 냉동 스테이크 밀키트 3종 세트가 있다. 

고품질 스테이크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집에 오래 머물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필요한 음식이다. 냉동 밀키트 제품이기에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키트 안에 모든 부재료가 들어있어 따로 다른 식재료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마트 피코크 스테이크 밀키트는 양식 전문 홍유석 셰프가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3종 제품 모두 미국산 초이스 등급 냉장육을 사용한 제품들이며 채소 가니시와 버터가 들어가 있어 별도 재료 준비 없이 바로 요리할 수 있다. 

이마트 피코크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밀키트는 그린 빈, 베이비 당근, 레드와인 소스가 밀키트 안에 포함되어 있다. 피코크 부채살 스테이크 밀키트는 단호박과 미니 양배추가 구성에 포함되어 있다. 피코크 채끝살 스테이크 밀키트 안에는 버터, 그린빈 등 9가지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있다.

피코크 제품 외에도 쟌슨빌 부대찌개 제품과 후레쉬도프 미니 핫도그 제품도 주목할만 하다. 쟌슨빌 부대찌개는 육즙이 풍부한 쟌슨빌 소시지가 들어가 있고 황태 사골육수와 콩나물을 넣어 개운하면서 깔끔한 맛을 냈다. 라면 사리와 함께 먹는다면 든든하면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후레쉬도프 미니 핫도그 제품은 튀기지 않아 담백하면서 촉촉한 핫도그 제품으로 먹기 좋은 한 입 크기 영양 간식이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적합한 제품으로 속이 꽉 찬 소시지를 쉽게 맛볼 수 있다.

미국산 소는 넓은 초원에서 풍부한 야생목초와 영양많은 곡물을 먹으며 세심한 관리를 거쳐 키워지고 있다. 또한 소고기는 완전단백질 식품으로, 아이들의 두뇌 및 신체 성장에 관여하는 아홉 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영양간식으로 최고의 식품이다.

미국산 돼지는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맛을 위해 옥수수 사료를 먹인다. 그리고 돼지고기 원재료의 신선함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관리를 거치기 때문에 영양 및 위생적으로 안전한 식품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양지혜 한국지사장은 “가정간편식 수요가 사회 변화에 따라 크게 늘어남에 따라 미국산 육류로 만든 가정간편식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아이들과 외출이 어려운 분들에게 고품질의 미국 육류 가정간편식이 건강한 일상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