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이천 ‘센트럴키친’ 가동...600개 단체급식장 반조리상품 제공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이천 ‘센트럴키친’ 가동...600개 단체급식장 반조리상품 제공
  • 박주범
  • 승인 2020.06.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경기도 이천시에 센트럴키친(Central Kitchen·중앙 집중식 조리시설)을 완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문을 연 센트럴키친 중부점은 대지 3380평, 지상 2층 규모로 하루 약 25톤 규모의 반찬류나 반조리 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

센트럴키친은 단체급식사업장에 제공되는 반찬류, 국, 탕을 대량으로 조리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센트럴키친 운영을 통해 단체급식장 품질 향상은 물론 효율성과 위생 안전 등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센트럴키친에서는 CJ프레시웨이 FS메뉴팀이 개발한 표준 레시피로 다양한 반찬류를 생산할 수 있게 돼 앞으로 전국의 단체급식장에 제공되는 음식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센트럴키친 운영을 통해 주방의 효율화와 식품위생안전을 담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센트럴키친에서 일괄 조리하기 때문에 단체급식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식물 교차오염이나 이물 사고 등의 식품안전 문제는 현격하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우선 현재 운영 중인 600여곳의 단체급식사업장에서 표준식단을 구성해 센트럴키친 상품을 중심으로 식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병원, 실버 경로에 특화된 상품의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경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