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파크몰, 리빙 파크 內 오픈형 카페 선봬
상태바
HDC아이파크몰, 리빙 파크 內 오픈형 카페 선봬
  • 박주범
  • 승인 2020.06.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파크몰이 기존의 MD 방식에서 벗어난 차별화 된 공간 기획을 통해 휴식과 편의성 중심의 쇼핑 환경으로 새로이 변신을 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달 2일, 광화문에서 베이글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 ‘FOUR B’를 리빙파크 4층에 선보였으며 지난 달 28일에는 ‘생활의 달인’에서 바게트, 크라상, 브리오슈 식빵의 달인으로 소개된 ‘블랑제리코팡’의 빵을 만나볼 수 있는 고트레 Furniture& Living Goods ‘GOKAFFE’를 리빙파크 5층에 새롭게 오픈 했다.

해당 매장들은 식음 매장들을 한 곳에 모아서 구성하는 기존의 공간 구성 공식을 깨고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는 리빙파크 내 카페 공간을 구성 함으로써 쇼핑을 하는 고객이 자연스럽게 카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내부와 층 내 통행 공간을 구분 짓는 경계 벽을 없애고 오픈형 매장 형식으로 구성 해 카페 내 테이블 및 집기들이 자연스럽게 층 내 인테리어 요소처럼 녹아 들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들도 자연스럽게 카페를 이용하며 주변 매장들을 둘러 볼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 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쇼핑을 하던 고객이 잠시 쉴 공간을 찾아, 쇼핑의 흐름을 깨면서 식당가 쪽으로 발길을 돌리지 않아도 돼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며  “아이파크몰은 각각의 컨텐츠들이 외부와 내부로 단절 되는 공간이 아닌, 전체가 하나로 이어지는 유기적인 공간으로서 최적의 쇼핑 환경이 될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이파크몰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