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업금융컨설팅 현장 간담회' 실시...청년농업인 영농 정착 지원
상태바
NH농협은행, '농업금융컨설팅 현장 간담회' 실시...청년농업인 영농 정착 지원
  • 황찬교
  • 승인 2020.06.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11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산란계 농가 '텃골농장(대표 우주석)'을 찾아 농업인 중심의 대출제도 마련과 컨설팅에 대한 현장 의견 청취를 위해 '농업금융컨설팅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농업금융컨설팅은 농업자금지원과 금융·경영컨설팅을 결합한 특화서비스로, 농업경영체의 경영상태를 계량적으로 분석·평가해 개선책을 제시하고, 경영진단 결과에 따라 최적의 자금을 연계지원 함으로써 농업경영체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는 농협만의 특화된 무료 서비스이다.

우주석(38) 대표는 아버지를 따라 산란계 사육을 배운 후계 청년 농업인으로, '텃골농장'의 스마트팜 도입을 위해 '농업금융컨설팅'을 신청했고, 재무제표 작성부터 '스마트팜 종합자금'대출, 행정 인허가 절차까지 사업 전반에 대한 농협은행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받아 지난해 말 스마트팜 신축 첫 삽을 떴다.

우 대표는"농협은행 컨설턴트는 사업계획 수립·투자분석·경영지도까지 본인이 농사짓는다는 생각으로 컨설팅을 해 주고 있어, 귀농에 도전하거나, 농가 창업에 익숙하지 않은 청년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농협은 '농업금융컨설팅' 전문컨설턴트를 확충하고 농·축협 직원을 대상으로 컨설팅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농협은행 320건, 지역 농·축협에서 3681건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농업금융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지준섭 부행장은 "농업·농촌의 미래인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금융·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더 많은 농업인들에게 컨설팅을 지원하여 농업금융 전담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NH농협은행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