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편집숍 ‘힙합퍼’, 1020세대 취향적중...방문자 수 2배 급증
상태바
온라인 편집숍 ‘힙합퍼’, 1020세대 취향적중...방문자 수 2배 급증
  • 박주범
  • 승인 2020.06.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대 패피들 사이 가장 인기를 끌었던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에 00년대생 소비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스트리트 패션 온라인 편집숍 ‘힙합퍼’(HIPHOPER)는 2020년 5월 기준 방문자 수 트래픽이 1월 대비 무려 2배(128%)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힙합퍼의 트래픽 성장을 월별로 분석한 결과 올해 1월을 기준으로 매월 각각 ▲29% ▲18% ▲2% ▲46%씩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기 기준으로 살펴봤을때도, 2020년 1분기 방문자 수가 직전 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고객 유입 증가에는, 힙합퍼의 활발한 프로모션과 파트너사 지원 정책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힙합퍼는 온라인 편집숍 후발주자로서 플랫폼에 생동감을 불어넣기 위해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 SNS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입점 판매자들과의 공생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매월 셋째 주에 정기적으로 진행 중인 ‘Flex Week’ 프로모션을 처음 선보인 2019년 9월부터 꾸준히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2020년 5월에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만 약 6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방문했다. 'Flex Week' 기간 중에는 'All day Flex', 'Black Flex Day', 'Flexable' 등을 통해 매월 이슈를 끌고 있는 인기상품을 최대 할인, 최대 수량으로 선보이며 꾸준히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All day Flex’에는 매일 한정수량을 특가에 판매하고, ‘Black Flex Day’를 통해 최대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Flexable' 이벤트를 통해서는 마케팅 수신 동의자를 대상으로 랜덤타임에 진행되는 초강력 깜짝 할인 소식을 알리는 앱 푸쉬를 전달한다.

파트너사와의 공생관계 확립을 위한 정책들도 방문자 수 증가에 한 몫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 확대로 셀렉션이 풍부해지며 고객 유입까지 이어진 것. 실제로 판매자와의 상생을 위한 ‘신규 파트너사 혜택 강화’를 펼치기 시작한 올 4월 이후, 5월 방문자 수가 46%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힙합퍼는 신규 입점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판매수수료를 대폭 인하하고, 브랜드 마케팅/광고 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판매자와의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우수 판매자들을 선정해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자금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정산 프로세스도 제공하고 있다.

힙합퍼 운영기획팀 문장우 부장은 “소비자들과 판매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이 고객 유입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들과의 상생과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힙합퍼에 입점하면 후회없다’, ‘힙합퍼에서 파는 옷은 멋지다’라는 등의 인식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힙합퍼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