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효능, 제대로 챙기려면 원료에 대해 꼼꼼히 살펴야
상태바
오메가3 효능, 제대로 챙기려면 원료에 대해 꼼꼼히 살펴야
  • 민강인
  • 승인 2020.06.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오메가3 효능에 관심 갖는 이가 많아지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오메가3를 필수 영양제로 소비하고 있다. 오메가3 효능으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 오메가3 권장량은 500~2000mg이지만 오메가3 식품만으로는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없으므로 영양제로 보충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오메가3를 공복에 섭취할 경우 과도한 트림이나 위산 역류로 인한 속 쓰림 등 위장과 관련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복용법을 확인하여 식사 도중이나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고품질의 영양제를 선택하고 싶다면 제품의 상세정보와 원료를 꼼꼼하게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독일 KD Pharma사의 독자기술인 저온초임계추출법을 적용하여 오메가3를 추출하였다. 저온초임계추출은 과도한 열을 주지 않고 저온에서 원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오메가3의 산패를 예방하고 있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최근 각광 받는 rTG 오메가3 제품으로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rTG형 오메가3는 인간이 섭취해 온 오메가3와 구조가 유사하도록 글리세롤을 집어넣은 형태로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이 매우 낮다.

시중에 출시된 다른 알티지오메가3 제품들과 달리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한 점 또한 돋보인다. 식물성 연질캡슐은 동물성 젤라틴 캡슐에 비해 복용 시 비교적 부담이 적어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소형캡슐로 제조되어 목 넘김이 쉽다.

풍부한 오메가3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원료의 손상 없이 꾸준한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제품은 PTP 개별포장으로 원료의 산패를 예방하고 위생성을 높여 부모님 생신선물이나 수험생 영양제로써 오메가3 추천 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레몬 추출 오일이 첨가되어 있어 어유를 사용하는 오메가3 제품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을 줄였으며,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어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준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이력추적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제품의 기본정보 및 상세 정보들이 모두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안심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