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 SNS 5천만 돌파
상태바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 SNS 5천만 돌파
  • 박주범
  • 승인 2020.06.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지난 5월 8일 첫 선을 보인‘디지털 쉽게명’광고 캠페인이 역대 자사 광고 캠페인으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자사 광고 중 최단 기간인 방영 12일 만에 100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한데 이어 방영 27일 째인 지난 3일에는 3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역대 자사 캠페인들 대비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온라인 광고 전문 포탈사이트‘TVCF’에서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컨슈머보이스’에서‘디지털 쉽게명’캠페인 중‘쉬운 서비스’편과‘이지 시리즈’편이 각각 1등과 3등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을 모델로 활용해 △디지털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쉬운 서비스’편 △스타트업 등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말한‘퓨처나인’편 △고객에게 최적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 상품을 만들겠다는 진전성을 이야기한 ‘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조회수 5천만 회를 기록한 것은 카드 업계와 KB금융그룹 내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며 “이번 SNS 조회수 5천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KB국민카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