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슈가링왁싱 전문브랜드 아나덴(ANADEN) 구미산동확장단지점 소홍록 점주 “왁싱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에 창업”
상태바
프리미엄 슈가링왁싱 전문브랜드 아나덴(ANADEN) 구미산동확장단지점 소홍록 점주 “왁싱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에 창업”
  • 박주범
  • 승인 2020.06.2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아이템 선정일 것이다. 창업을 준비하며 필요한 비용, 분석, 마케팅 등은 적절한 아이템의 선정 속에 이뤄지기 때문이다. 성공창업을 위해서는 불어나는 창업 아이템들 중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블루오션의 조건과 미래 시장 확장성도 함께 가진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왁싱은 불모지로 불렸던 과거에 비해 향후 확장성을 높이 평가받는 아이템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기존 하드왁싱, 소프트 왁싱 등 검증되지 않는 제품의 사용을 통해 피부 관리 측면에서도 소홀함이 있었던 것에 반해 슈가링 왁싱은 천연 재료를 이용한 제품으로 한층 발전된 제모 및 피부관리 분야로 관심이 높다.

슈가링왁싱 전문 브랜드 아나덴 구미산동확장단지점 소홍록 원장은 이 같은 조건에 걸맞는 아나덴만의 차별화된 왁싱 프로그램과 창업 프로세스에 창업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그는 “과거에 PT 트레이너로 근무하며 관련 대회와 프로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연히 아나덴을 알게 됐고 창업에 이르러 구미산동확장단지점 원장까지 맡게 됐다. 사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일을 뒤로하고 새로운 일을 찾는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 왁싱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은 창업을 도전하게 한 큰 요인이 됐다”고 말했다.

왁싱샵 브랜드 선택에 있어서도 아나덴의 검증력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고 전한 소 원장은 단순히 제모에만 그치는 일반 왁싱샵과 달리, 저자극 저통증 등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아나덴 왁싱 프로그램과 고습스러운 인테리어 등은 수월한 고객 유치를 할 수 있는 아나덴만의 차별화 된 지점이라고 설명했다.

소 원장은 “왁싱샵 창업을 결정할 때 역시사지의 마음으로 접근했다. 만약 내가 고객이라면 어떤 왁싱샵을 선택할까라고 스스로에게 질문했을 때 아나덴은 제일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였다. 왁싱과 제모라고 하면 통증과 불편함을 생각하기 쉬운데, 아나덴의 시스템은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왁싱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천연 제품의 사용과 전문가들의 고급 스킬을 통해 저통증 저자극의 시술, 이후 피부관리까지 꼼꼼히 진행하는 왁싱샵이라면 고객의 방문을 수월하게 이끌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아나덴은 이 모든 점에서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 준비과정에서 가맹본부의 세심한 도움과 꼼꼼한 관리에 거듭 감사의 뜻을 전한 소 원장은 본인이 왁싱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게 한 교육 시스템에 관해서도 감사의 말과 만족의 뜻을 전했다. 

소 원장은 “창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신경쓸 것이 많아 부담이 컸었는데 담당 슈퍼바이저 팀장님이 꼼꼼하게 하나하나 다 신경써주셔서 수월하게 오픈을 진행할 수 있었다. 사실 왁싱을 받아보기만 했지 직접 해본 경험은 많이 없던 터라 창업 초기에 겁도나고 고민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나 아나덴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은 초보인 나도 어려움 없이 왁싱 전문가로 변화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줬다. 항상 자신의 일처럼 케어해주시면서 가르쳐주신 가맹본부 교육팀에게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다. 본인들의 노하우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열정 가득한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고객의 입장에서 아나덴 구미산동확장단지점을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소홍록 원장은 아나덴의 사명을 지켜나가며 지역 왁싱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고객이 어떻게 하면 가장 큰 만족을 느낄지 생각하면서 매장을 운영해나가고 싶다. 이는 아나덴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수료한 아나덴의 점주로써 이는 꼭 갖춰야할 자질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올바른 왁싱 문화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고자 한는 아나덴의 사명을 지키는 매장임과 동시에, 구미 지역에 왁싱의 장점과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전문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창업시장의 위축 속에서도 꾸준하게 매장오픈을 진행하고 있는 아나덴은 왁싱 성수기인 6월, 부산대점과 인천계산점을 비롯해 남양주별내점을 오픈하고 오는 7월 고양화정점 오픈 소식을 알리며 철저한 방역관리 속에 고객 맞이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개최되는 코엑스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는 아나덴은 박람회 현장을 통해 국내 왁싱 산업을 대표하는 아나덴만의 차별화 된 창업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아나덴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