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장마에 면역력 주의보, 비타민D 섭취 필수
상태바
무더위, 장마에 면역력 주의보, 비타민D 섭취 필수
  • 허남수
  • 승인 2020.07.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외부활동이 꺼려지는 시기다. 올해 여름은 지난해보다 더 심한 폭염이 이어질 거라 전망되면서 무더위, 불면 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에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D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자외선 노출을 통해 체내에 합성이 되는 영양소다. 햇볕을 받을 수 있는 야외활동만으로도 충분히 충족이 될 수 있는 영양소이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외부활동이 어려운 요즘 같은 시기에는 비타민D 결핍이 오기 쉽다. 

이런 경우 보충제를 통해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을 채워줘 면역력 저하를 막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보충제를 이루는 성분을 꼼꼼히 따져 안심할 수 있는 천연성분인지, 체내 안전성 등을 고려해 골라야 한다. 

유비윈에서 나온 천연비타민D3 '네토나 비타민D'는 무합성의 천연원료로 제조된 건강보조식품으로, 캡슐 하나에 담긴 고함량의 비타민디 2000IU 한 알만으로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있는 제품이다.

미국국가공중위생국의 NSF인증 및 캘리포니아 식약청의 FDB 인증을 거쳐 그 안전성과 품질을 검증받은 해당 제품은 흡수율이 높은 콜레칼시페롤 형태의 천연비타민D 제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가능한 건강보조제다.

체내에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면역력 뿐만 아니라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칼슘과 인의 흡수율을 떨어뜨려 골다공증에 걸릴 수 있으며, 임신기간 중에는 당뇨에 걸릴 가능성도 높아진다. 또한 세르토닌 수치에도 영향을 미쳐 결핍될 경우 우울증과 만성피로의 증상을 보일 수 있는 만큼 결핍에 주의해야 할 주요 영양소라 할 수 있다. 

유비윈 관계자는 "비타민D는 골다공증 위험인자가 늘어나는 중장년층 뿐 아니라 근골격 발달이 왕성한 성장기 어린이비타민, 체내 칼슘요구량이 늘어나는 임산부비타민으로도 필수적인 영양성분이기에 결핍없이 섭취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네토나 비타민D는 지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티몬 등에서 온라인구매가 가능하며, 한통에 총 4개월분 120알분이 들어있다.

사진 = 유비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