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편안한 수면 건강을 위한 ‘더보스퀘’ 기능성 매트리스 제안
상태바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 건강을 위한 ‘더보스퀘’ 기능성 매트리스 제안
  • 허남수
  • 승인 2020.07.0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수면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OECD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평균 수면시간이 6.8시간으로 권장 수면시간인 7~8시간보다 적은 것을 알 수 있다. 잠이 부족해지면 신체 및 정신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는 만큼 건강을 위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더보스퀘에서는 숙면을 위한 기능성 매트리스를 제안하고 있다.

침구 브랜드 ‘더보스퀘’는 자체 개발한 바이오보스퀘 섬유를 이용한 매트리스를 제조하여 잠이 부족한 현대인이 건강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바이오보스퀘 섬유는 탄소 동소제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 그래핀을 이용하여 개발된 섬유로써 사람에게 발생하는 전전류를 흡수한 뒤 소멸시키는데 건조해진 피부 완화에 도움되는 어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흙을 접하기 어려운 현대인이 흙을 밟는 것과 같은 어싱 효과를 통해 혈액순환 개선과 긴장완화 효과를 통해 숙면을 취해볼 수 있는 것이다.

더보스퀘 기능성 매트리스는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에서 검증 자문서를 획득하였으며 유해한 수맥 에너지(금속성 독성 에너지)를 중화 방지하는 능력이 양호함을 검증받았다. 수맥 방지 외에도 유해파장, 전자파 차단 검증 실험을 통해 양호 입증이 되어 건강을 위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보스퀘 섬유는 대한아토피 협회의 임상실험을 통해 아토피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감소 99.9%를 확인하였으며 한국의료시험연구원에서도 향균 시험 성적표를 받아냈다. 이로 인해 아토피 개선과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받아 성인은 물론이고 어린아이까지 아토피의 고통에서 벗어난 편안한 수면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더보스퀘 관계자는 “숙면을 통해 쾌적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삶의 질이 상승하는 변화를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보스퀘는 매트리스 외에도 그래핀을 활용한 침구류, 비누, 마스크 등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그중 아토피 및 습진 등의 피부 개선 효과로 특허 등록을 받은 그래핀 비누는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순한 사용감과 보습력으로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 다양한 방면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