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으로 무료 영상통화 동시에 500명 가능…생활 및 업무 변화에 맞춰 개발
상태바
라인으로 무료 영상통화 동시에 500명 가능…생활 및 업무 변화에 맞춰 개발
  • 이태문
  • 승인 2020.07.04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으로 최대 500명이 무료 영상통화와 그룹통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라인(LINE Corporation)은 3일 영상과 음성 그룹통화에 참여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을 200명에서 500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라인의 무료 그룹통화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나 온라인 회의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00명이 동시에 그룹통화에 참여하더라도 참여한 모든 멤버를 확인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음성 통화 시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해 참여 멤버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영상 통화 시에는 옆으로 스와이프해 멤버 얼굴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그룹통화 부가 기능 역시 제공된다.

통화 중 유튜브를 함께 시청하며 즐길 수 있으며, 영상 통화 중에는 회의를 원활하게 하는 화면 공유 기능은 물론 얼굴을 꾸미거나 가릴 수 있는 다채로운 화면 필터와 이펙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인은 그룹 대화방에서 라이브 영상을 중계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Live)의 최대 참여 인원수 역시 500명으로 확대한다.

라인은 생활, 업무 등 다양한 목적으로 라인 그룹통화를 이용하는 사용자 요구를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