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맛으로 안다"...이베이코리아 '옥션 별미' 신선 2배 급성장
상태바
"소비자는 맛으로 안다"...이베이코리아 '옥션 별미' 신선 2배 급성장
  • 박주범
  • 승인 2020.07.0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지난 3월 론칭한 ‘옥션 별미’의 상반기 총 8회에 걸친 행사기간 동안 17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별미 딜’로만 28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옥션 별미’는 고객이 직접 매기는 별 5개 만점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평균 4점 이상을 받은 상품만을 선별해 특가 판매하는 행사다. 상품을 직접 보거나 만질 수 없는 온라인쇼핑 환경을 반영해, 실제 만족도가 높은 상품만을 추천하자는 아이디어가 고객들의 니즈에 적중했다.

특히, ‘옥션 별미’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기간, 관련 신선식품의 판매가 증가하는 등 상반기 신선식품 판매를 견인하는 효과를 냈다. 실제로 ‘옥션 별미 조개편’이 진행된 3/16~3/22까지 옥션에서 조개류의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2배에 가까운 96% 신장을 기록했다. 오렌지편을 소개했던 3/2~3/8의 7일 동안에는 오렌지 판매가 93% 늘었다. 그 외에도 프로모션 진행 기간 해당 신선식품의 평균 판매신장률이 48%에 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같은 호응에 오는 12일까지 진행하는 하반기 첫 ‘옥션 별미’에서는 시원하고 달콤한 대표 여름 과일을 엄선해 더욱 강력해진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 ‘털복숭아 3.8kg’를 일반회원 최종혜택가 1만1910원에 판매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클럽덤 700g을 추가해 최종혜택가 1만87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논산 하우스수박 7~8kg’은 에어캡포장과 함께 일반회원 최종혜택가 1만23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클럽회원에게는 1kg 덤과 함께 최종혜택가 1만1310원에 선보인다.

‘못난이딜’과 함께 ‘신품종딜’도 신설했다. 월, 화, 수요일에 진행되는 못난이딜을 통해서는 작지만 풍성한 맛의 ‘경북 햇 자두 2kg’를 판매한다.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신품종딜을 편성해 ‘칸탈로프 메론(3수)’을 소개한다. 

옥션 마케팅팀 신동옥 팀장은 “실제 구매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검증된 상품만을 소개한 점이 신선식품을 까다롭게 선택하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엄격한 기준으로 제철 식품을 엄선해, 맛과 품질 모두 우수한 별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