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인 자세교정을 통해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 주는 에포트리스 '체인지봇' 관심
상태바
근본적인 자세교정을 통해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 주는 에포트리스 '체인지봇' 관심
  • 허남수
  • 승인 2020.07.1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굽은 등·굽은 어깨·굽은 허리·짝다리·다리 꼬는 습관 등 생활 속에서 고치기 어려운 나쁜 자세 습관은 척추를 비롯해 온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오랜 직장생활, 수험생활 등으로 이 같은 습관이 오래 지속된 경우 이미 체형이 변형돼 개선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어깨를 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해도 본인도 모르게 나쁜 자세로 돌아가게 된다. 

이처럼 무의식적으로 취하게 되는 나쁜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 자세 교정에 도움을 주는 보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기존의 자세교정 밴드 제품의 경우 타이트한 밴드 또는 강판으로 몸을 감싸 강제로 자세를 고정하는 제품이 대다수다. 

이와 같은 제품은 착용하는 동안 척추와 어깨를 펴주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으나, 오랜 시간 착용시 근육 자체가 약화될 수 있으며 압박감에 의한 소화불량 및 겨드랑이와 견갑골 등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해 근본적으로 바른 자세 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는 에포토리스 '체인지 봇'이 출시돼 관심을 받고 있다. 체인지 봇은 스마트 센서가 내장돼 착용시 착용자의 바른 자세를 기록한다. 이후 착용자의 자세가 20°이상 무너지면 진동을 통해 이를 알려주는 스마트 자세교정기다. 

착용자가 자연스럽게 잘못된 자세를 인지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꾸준한 착용시 영구적인 자세와 체형 교정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에포트리스 관계자는 "매일 2시간씩 꾸준한 착용으로 곧은 자세와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현재 체인지 봇은 에포트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시기념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사진 = 에포토리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