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는 제주 · 강원 손꼽아" 티몬, ‘썸머브레이크’기획전...제주항공편 7900원부터
상태바
"휴가는 제주 · 강원 손꼽아" 티몬, ‘썸머브레이크’기획전...제주항공편 7900원부터
  • 박주범
  • 승인 2020.07.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근 열흘간 지역별 호텔, 펜션 등 숙박 예약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제주를 선택한 고객들이 가장 많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국내 여름 휴가지 가운데 가장 인기 지역은 단연 제주였다. 티몬이 지난 열흘간(7월 1일~10일) 고객들의 7, 8월 호텔과 펜션, 캠핑 등 지역별 예약 순위를 조사한 결과다. 2위는 경기, 3위는 강원 지역이었다. 특히 경기도 지역의 경우 최근 호텔보다 펜션과 글램핑, 풀빌라 등의 높은 수요가 반영되며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예약이 가장 상대적으로 낮았던 지역은 서울, 전북, 충북이었다. 티몬 측은 한때 도심 호캉스가 유행하며 서울시내 호텔들이 인기 여름 휴가지로 부상하기도 했으나, 그래도 휴가시즌 만큼은 도심을 벗어나가고자 하는 심리가 반영되면서 서울지역 예약 순위가 다소 낮아진 것에 대한 해석을 내놓았다.

이외에도 경북과 충남지역도 비교적으로 예약률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회사측은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비교적 한산한 휴가지를 찾는다면, 관광지가 몰려있는 제주, 강원 보다는 전북, 충북, 경북과 충남 지역의 숙소를 추천했다.  

한편 티몬은 31일까지 ‘썸머브레이크’ 기획전을 통해 여름 휴가철 동안 숙박은 물론 렌터카, 입장권 등 전국의 다양한 상품들을 특가로 선보인다. 지역별 특가상품은 물론, 국민/삼성/우리 등 카드사별 최대 5만원 할인쿠폰도 준비해 알뜰한 여름휴가 준비를 돕는다.

에어부산 제주 편도항공권을 7900원부터 특가에 판매하며, 독채형 객실을 즐길 수 있는 제주신화월드 2박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21만5000원부터 선보인다. 또 강원지역의 용평리조트 객실(1박기준, 8만5000원 부터), 충청 지역 더위트 도고 콘도&아산 스파비스 패키지(8만7900원부터), 부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비치(9만3500원부터), 경주 블루원 리조트(15만9000원부터), 여수 ▲히든베이 호텔(11만원부터) 등 지역별 다양한 여행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티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