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국제기구재활필라테스자격증·체육학사학위 동시취득, 선착순 20명 모집 중
상태바
동국대학교 국제기구재활필라테스자격증·체육학사학위 동시취득, 선착순 20명 모집 중
  • 허남수
  • 승인 2020.07.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미래융합교육원이 'DGPA 필라테스지도자과정 1~5코스'를 모집한다.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연수 일정은 '주중반 월‧수‧금'·오전반·오후반·'주말 토일' 오후반 시간대에 모집한다. 동국대학교미래융합교육원 학술관과 혜화관 필라테스전문강의실과 기구필라테스전문관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본 과정은 지난 2017년 1월에 시작해 항시 매달 소수정예로 요가와 필라테스지도자과정을 들을수 있는 전문교육과정이다. 지원 자격은 필라테스강사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필라테스이론 부분은 해부학·스포츠의학·비만체형관리학·재활트레이닝이론·자세교정학 지도법을 수업한다. 재활실기이론은 '디스크재활(경추·허리·척추측만증)의 이해'·'상체재활(근막통증증후군·팔꿈치통증·손목터널증후군)'·'하체재활(무릎연골·관절 통증·발목염좌 등)' 3가지로 나눠 교육이 이루어진다.

입학 관계자는 "요가전공을 위한 요가대학의 요가학과, 필라테스전공을 하기 위한 필라테스대학의 필라테스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요가대학교, 필라테스대학교를 많이 검색하고 문의하고 있다"며 "이러한 학업적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에서는 요가필라테스자격증과정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체육학사 학위취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원하시는 교육생분들에 따라 각기 별도로 신청해 필라테스지도자과정과 체육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선택적으로 들을수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전했다.  

코스를 마치게 되면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지도자 DGPA-3코스 전문가 수료증'이 동국대 총장명의로 발급이 된다. 교육 후 발급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 17조 1항에 의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국제필라테스지도자 자격증이며 미국 USA캘리포니아주정부에 등록된 필라테스자격증기관에서 발급을 하고 있다.   

또 국제필라테스지도자 프로페셔널 '소도구필라테스자격증'·'기구필라테스자격증'·'재활필라테스자격증' 등 대한민국 민간자격법에 의해 등록된 국내 필라테스자격증을 발급받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등록법인 국제라이센스까지 발급 받을 수 있다.  

동국대학교미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퍼스널트레이너·헬스트레이너·피트니스 운동처방사·재활트레이너·비만관리사 등 생활체육지도자자격증과 생활스포츠지도자2급에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학점은행제 체육학사학위과정을 통해 4년제학위를 취득한다면 해당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스포츠강사로서의 성공적인 활동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필라테스'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