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KBS '함바왕 유상봉, 선거조작 유혹' 보도 심각한 오류와 왜곡"
상태바
윤상현 "KBS '함바왕 유상봉, 선거조작 유혹' 보도 심각한 오류와 왜곡"
  • 허남수
  • 승인 2020.07.15 08: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윤상현 무소속 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을)이 '함바' 로비 사건의 주범인 유상봉씨와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공작을 벌이고 그 대가로 유 씨에게 공사 현장 식당 수주를 약속했다는 의혹 보도에 "심각한 오류와 왜곡이 있다"고 반박했다.

윤 의원은 14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KBS의 ‘함바왕 유상봉, 선거조작 유혹’에 대한 보도는 악의적인 편집으로 심각한 오류와 왜곡이 있어 정정 보도를 강력히 요구한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윤 의원은 "KBS보도는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피의자 유상봉이 경찰 조사에서 진술한 내용과 악의적 주장만 일방적으로 나열하고 의원실 보좌관에 대한 인터뷰는 삭제함으로써 마치 ‘유상봉’을 공익적 제보자로 둔갑시켜 윤상현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은 물론 비난과 비방에 주저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윤상현 의원측은 유상봉 부자와 보좌관이 연루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유상봉의 장외 주장에 대해 가급적 대응을 자제해 왔다. 하지만 유상봉의 일방적인 주장이 정도를 넘어섰고, 악의적 편집으로 사건의 본질을 왜곡한 KBS는 공영방송의 기능과 역할을 스스로 저버렸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며 "유상봉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즉각 검찰에 고소하고, KBS 보도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밝힌다"고 전했다.

14일 KBS 보도에 따르면, 유씨는 지난해 7~8월 윤상현 의원과 보좌관을 서너 차례 만났고, 이들의 요청으로 경쟁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우섭 전 인천남구청장과 미래통합당 안상수 전 의원 등을 겨냥한 진정서와 고소장 등을 써줬다. 인천지방경찰청은 현재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유씨와 그의 아들, 윤 의원의 보좌관 조모씨를 입건해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른바 '함바왕으로 알려진 유씨는 공사 현장 식당 업자다. 지난 2011년 공사 현장 식당 운영권을 알선해주는 대가로 그에게 뇌물을 받은 고위공직자들이 줄줄이 구속됐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uce 2020-07-16 10:16:12
kbs사회부 기자들 수준 클라스!!!!!

뉴스거리가 그렇게 없는가?
희대의 사기꾼 함바왕은 수 많은 공직자들을 우롱하여 감옥에 쳐넣다가 오히려 거꾸로 무고로 당해 감방으로 들어가는 사기꾼인데... 전 서울청 원경환 청장과 아직도 무고 재판이 진행되고 있어 소문엔 감방갈 것이 확실하단다. 이것 빼고도 아직도 많은 사람과 사기 등의 재판으로 곧 다시 구속 당할 자인데 kbs에서는 이런 희대의 사기꾼을 얼굴까지 내밀며 사기꾼의 말이 사실인양 방송하는가?
이 사기꾼은 또한 속임수에 끌어들여 대학총장을 저승 사람으로 만들었던 장본인이다
이런 자를 kbs 메인 9시 뉴스에 2일간 방송한다는 것이 kbs의 공정방송이 사망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희대의 사기꾼이 노리는 목적이 무엇인가 아는가?
이 자는 자기가 사기쳐 많은 사람들한테 채무자가 현재 되어있다. 이것을 숨기려 엄한 사람을 잡아 채권자들을 안심시키려 하는 자이다. 어제9시뉴스에 사기꾼의 아들이 한 말로 추정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