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산업부 안전기준평가 인증 완료
상태바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산업부 안전기준평가 인증 완료
  • 박홍규
  • 승인 2020.07.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뷰티 디바이스 엘리닉의 '인텐시브 LED 마스크'가 비의료용 LED 마스크 대상 예비안전기준 시험성적서를 15일 취득했다고 밝혔다.
 
엘리닉 관계자는 “고집스레 지켜온 소비자 안전에 대한 관심이 빠른 예비안전기준 인증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 제품 수정 및 보완을 거치지 않아 기존 구매 고객들 또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는 의료제품이 아닌 피부 미용기기로 효과를 위해서 매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라고 밝혔다.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는 이번 평가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수준의 광(光)출력과 1~2cm 광출력 거리 준수, 청색광을 배제한 안구보호설계 등 주요 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국표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지난 6월 24일 제정한 공통 예비안전기준평가 역시 무리 없이 통과한 것이다.
 
신속한 인증 배경으로는 제품 안전성이 꼽힌다. 사용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 과정으로 인해 별다른 제품 수정이 필요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엘리닉은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LED칩을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고,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로 사용자의 안구에 나타나는 깜빡임을 없앴다. 최근 논란이 된 청색광(블루라이트) 사용 또한 처음부터 철저히 배재해 왔다.
 
정확한 LED 파장 대역을 공개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엘리닉은 660nm 파장대역의 레드파장과 850nm 파장대역의 근적외선이 접목된 복합파장만을 사용한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소비자 보호원에 접수된 부작용 사례는 작년 5월 제품 출시 이래 한 건도 없다.
 
높은 품질과 안전성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엘리닉은 최근 해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에 성공리에 입점했으며,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왕홍 판촉전’에도 참가했다.
 
엘리닉은 두피부터 안면까지 토탈케어가 가능한 유일한 LED 마스크이다. 특허받은 인체공학적 커브디자인은 부위별 맞춤 관리를 도우며, 옵티마이저 필터와 고용량 배터리에서 나오는 독보적인 광량은 빛이 사용자의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