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사업아이템 창업지원금 KSA한국표준협회를 통한 기회
상태바
비대면사업아이템 창업지원금 KSA한국표준협회를 통한 기회
  • 허남수
  • 승인 2020.07.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창업이란 사람과 사람이 직접 대면하지 않거나, 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제품을 말하는 것으로 평가위원회를 통해 그 여부를 심의받을 수 있다. 아무래도 많은 절차가 점점 더 편리성 문제로 인해 간소화되어가고 있는 요즘, 이보다 더 적합한 사업 아이템은 없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KSA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창업지원금 관련 모집 공고는 평소 비대면창업에 관심이 있었거나 이를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어줄 것이다. 더불어 이는 본인에게 혁신적인 기술과 관련된 소재가 있다고 한다면 이를 실현하는 대에 도움이 되는 교육 및 멘토링, 그리고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번 모집의 규모는 최종선정자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총 600명 내외이며, 거주지나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정지 등에 관계없이 1개의 주관기관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마감기간인 2020년 8월 10일 후에는 신청 주관기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또한, 신청자격은 창업경험이 전무하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자에 국한되는데, 이때 등록이 있다 하더라도 중소기업본법 제2조에 해당하지 않는 케이스라고 한다면 신청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 이종의 업종일 경우 창업이 가능하니 역시나 신청을 고려해볼 수 있다. 그렇지만 금융기관으로부터 채무를 불이행하고 있어 규제를 당하고 있다면 개인회생제도 등을 통해 변제계획인가를 받거나 파산 면책 선고자가 아닐 시, 신청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더불어 KSA 한국표준협회에서 시행하는 이번 비대면사업아이템 모집에서는 청년과 중장년을 구분하여 선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지원에 있어 늘 제대로 된 도움을 받을 수 없었던 중장년 층에도 이번 비대면창업과 관련해서는 새로운 기회가 있다. 총 60명 내외로 인원을 뽑고 있으나, 예비창업자의 평가 결과를 통해 일정 수준에 미달할 시, 규모가 감소할 수 있다. 

참고로 접수 기간은 2020년 7월 2일부터 8월 10일 오후 6시까지이지만 신청 마감일의 경우 인원이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으로 가급적 마감일 2~3일 이전에는 k-startup을 통해 미리 가입을 진행하고 사업 신청을 제출할 것을 권장한다. 마감 일시 이전에는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고려할 수 있다. 

그렇지만 만일 본인이 개명인 이거나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인 경우 개인 신상에 대한 정보가 SCI에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K-startup의 가입이 제한된다. 따라서 이에 유의하고 사전에 문의를 하여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비대면창업아이템은 트렌드에 맞는 사업으로 앞으로 그 시장이 점점 더 확장해나갈 것으로 분석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