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ㆍ물류관리사 국가자격증, 온라인강의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상태바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ㆍ물류관리사 국가자격증, 온라인강의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 민강인
  • 승인 2020.07.3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물류관리사 자격증 시험준비를 위해 8월 6일에 직장인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강의로 진행한다. 근로자라면 직장인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온라인수업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1급 국가자격증이 부여된다.
 
또한,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할 경우에는 자격증이 보건복지부장관령으로 발행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써 활동할 수 있다. 또한, 관련직군인 청소년상담사3급, 임상심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심리상담사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물류관리사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H/W 측면의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물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하여 95년말 화물유통촉진법을 개정하여 물류관리사 자격제도를 도입 시행하였다.
 
물류관리사 시험은 총 5개의 과목을 1, 2교시에 나눠서 보는 시험으로 1교시-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2교시-보관하역론, 물류관련 법규이다. 시험방법은 과목당 40문항씩 5지 택일형이다. 매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 득점한자를 합격으로 한다.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물류관리사 자격을 취득하면 물류 관련 정부기관 뿐 아니라 기업체의 구매, 자재, 수송등 물류 관련 부서에서 일할 수 있다.
 
물류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원자재의 조달에서부터 물품의 생산, 보관, 포장,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물류가 이동되는 전체영역을 관리하며 물류의 표준화, 규격화, 정보화에 대하여 계획, 진단, 평가, 자문하고 물류전략을 수립하는 등 유통의 합리화와 원활화를 위한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컴퓨터활용능력2급·1급, FAT 2급 등 OA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관리책임자교육 등 법정의무교육을 인터넷강의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법정필수교육인 관리감독자교육도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또한, 발라드가수 구정현과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이 홍보대사이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토픽코리아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