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카페창업 인기 '커피홀', SNS 화제 핫 브랜드로 떠오르며 예비창업자에게 인기
상태바
베이커리 카페창업 인기 '커피홀', SNS 화제 핫 브랜드로 떠오르며 예비창업자에게 인기
  • 허남수
  • 승인 2020.07.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국의 계단을 통해 지난 2019년부터 무서운 속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커피홀이 다채로운 음료, 베이커리, 디저트 메뉴군들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커피홀은 다양한 메뉴군들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유입을 상승시키는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업계의 평균 생존율이 29.7%임을 고려할 경우 매우 높은 생존율을 보여주고 있다. 커피홀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낮은 생존율 속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의 꾸준한 개발도 중요하지만 가맹점의 운영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전하며, "가맹점주님께서 편하게 운영하실 수 있도록 SPC GFS와의 물류 시스템 계약 체결로 안정적인 운영은 물론 본사 슈퍼바이저의 가맹점별 관리 시스템을 통해 편안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전체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 중 커피 관련 브랜드 매장 개수는 1만 5000개로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이어서 커피홀은 이러한 열악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연구 개발과 천국의 계단 같은 이색적인 매장들을 오픈하여 브랜드 성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는 여러 다른 브랜드의 카페에서도 다양한 천국의 계단을 만날 수 있지만 커피홀 베이커리 삼천포점만이 보유한 넓은 바다, 산, 하늘을 배경으로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커피홀 베이커리 삼천포점은 그 인기에 힘 입어 국내 상위 매거진 Power Korea(파워코리아)에 실리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 상승에 힘 입어 커피홀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서울, 울진 등의 지역에서 많은 신규 개설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커피홀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카페창업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하여 기간한정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프로모션 상세 내용은 커피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 = 커피홀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