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치킨, 작지만 경쟁력 있는 유망 업체로 떠올라
상태바
픽스치킨, 작지만 경쟁력 있는 유망 업체로 떠올라
  • 허남수
  • 승인 2020.07.3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창궐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인해 영세 상인들이 매출 급감으로 인한 많은 고충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같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매출을 지켜낸 업체가 있다. 바로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픽스치킨이다.

직접 주문한 사람만 쓸 수 있다는 리뷰 내용을 살펴보았다. 당연히 맛있다는 평이 주를 이뤘지만 그 중 유독 많이 보이는 표현들이 있었다. 바로 독특하다는 것이다. 기존 치킨집에서는 먹어보지 못한 맛이기에 독특하지만 맛있다는 평이 주를 이었고, 그 뒤로는 계속해서 시켜 먹게 된다는 단골로 보이는 손님들의 평도 계속됐다.

이렇게 살펴보니 픽스치킨이 청라국제도시에서 어떠한 이유로 별점 랭킹 1위를 찍었는지 가늠할 수 있었다. 요약하자면 특이하지만 맛 또한 뛰어나다는 것이다. 대형 업체에서도 신제품 개발을 할 땐 손님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다. 많은 연구비를 들여 개발했지만 시장에서 먹히지 않는다면 그 기회비용 소모가 너무나 크기 때문이다.

픽스치킨은 현재 홀, 배달, 테이크아웃 세 채널을 통해 손님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코로나 창궐에도 평균 매출을 유지할 수 있었던 점은, 독특하고 뛰어난 메뉴에도 있지만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 입소문이 나자 청라를 벗어난 다른 곳에서도 픽스치킨을 사 먹고 싶다는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현재 픽스치킨은 청라국제도시 근처에서만 주문할 수 있다. 픽스치킨은 좀 더 멀리, 다양한 손님께 픽스치킨을 보여드리기 위해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청라국제도시의 치킨 맛집인 픽스치킨이 인천을 벗어나 다른 지역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