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찐이야' 빌보드차트 가즈아! 입에 착 감기는 영어 버전 공개
상태바
영탁 '찐이야' 빌보드차트 가즈아! 입에 착 감기는 영어 버전 공개
  • 이태문
  • 승인 2020.08.0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K팝 인기에 이어 K트롯의 세계 진출 가능성, 영탁 '찐이야' 빌보드차트 진입도 시야에

'미스터트롯' 선 영탁의 히트곡 '찐이야'의 영어 버전이 전격 공개됐다. 

30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한국살이 13년 차인 미국인 그렉의 절친으로 가수 영탁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7년 전 프로그램 ‘히든싱어’에서 만나 무명시절과 힘들었던 시간들을 함께 보낸 각별한 사이임을 공개했다.

보컬강사 출신 영탁의 도움으로 무사히 애국가 녹음을 마친 그렉은 “너 미국에서 글로벌 스타 될 가능성이 있다. 영어 버전 발매하면 빌보드 차트 인 가능하다”며 히트곡‘찐이야’를 영어 가사로 번역했다.

두 사람은 즉석에서 입에 착착 감기는 '찐이야’ 영어 버전을 선보였고, 처음 공개된 '찐이야' 영어 버전에 모두들 “너무 좋다”, “빌보드 탑 10 안에 들 것 같다”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영탁이 7년 전 보컬학원 강사로 일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던 중 그렉을 만났던 일화를 소개하는 대목은 때 최고 1분 시청률 2.4% (TNMS,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TNMS 시청자데이터에 따르면, 이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40대여자가 가장 많이 시청했으며 그 다음은 50대여자 시청자들이 뒤를 이어 많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 = 방송 화면 캡쳐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