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천 홍제천 대피경보-도봉구 산사태 주의보-가평 가스공급 중단-하구핏(채찍질), 물폭탄 예고-대구 경주 포항, 폭염경보 등 [집중호우 주의보]  
상태바
불광천 홍제천 대피경보-도봉구 산사태 주의보-가평 가스공급 중단-하구핏(채찍질), 물폭탄 예고-대구 경주 포항, 폭염경보 등 [집중호우 주의보]  
  • 박홍규
  • 승인 2020.08.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청는 3일 오전 10시40분경 불광천과 홍제천의 수위가 위험 수준에 도달하여 범람 우려가 있어 주변 주민들에게 신속히 대피하라는 대피경보를 발령했다. 

서울 도봉구청는 산사태 예측정보에 따라 도봉동, 방학동, 쌍문동 인근의 산에 대해 입산금지를 발령했다. 도봉구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비상 상황시 즉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달라"고 당부했다. 산사태 예측정보는 산사태 가능성을 예측하는 산사태 정보시스템으로 산림청이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포항 경주 대구 등에는 35도 이상 기온이 오르며 폭염경보가 발령돼 일사.열사 주의보 중이다. 

현재 서울 전역에 호우경보가 내린 상황으로, 호우경보는 3시간 강우량이 90㎜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80㎜ 이상 예상될 때 발효된다.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면서 5일까지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릴 예정이다.

올해 여름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첫 태풍인 하구핏은 지난 1일 오후 9시 일본 오키나와 해상에서 발생했고, 이에 따라 많은 양의 수증기가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앞으로 내리는 비의 강도는 더욱 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마포구는 "산사태와 축대 붕괴, 지하차도·저지대 침수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비 피해에 철저히 대비하고 위험 지역 거주민은 사전에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달라"고 전했다.

또 3일에도 각 지자체의 집중호우 알림은 계속됐다.   

#춘천시청
현재 지역 곳곳에 많은 비가 내립니다. 산사태·침수 등 위험지역 대피, 외출자제 등 안전에 주의바랍니다.

#의정부시청
현재 많은 비로 중랑천,부용천,민락천,회룡천,백석천 수위가 급격히 상승 하였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하천출입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평읍 일대 11시를 기하여 가스공급중단 예정(약 5700세대) 복구완료 일정 미정 

#태백시청
오늘 13시00분 강원(태백시) 호우경보, 산사태ㆍ상습침수 등 위험지역 대피, 외출자제 등 안전에 주의바랍니다

#포항시청 #경주시청 #대구시청
오늘 11시00분 경북(경주,포항),대구 폭염경보, 최고 35도 이상,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물마시기 등 건강에 유의바랍니다

#강릉시청 #홍천군청 #평창군청
오늘 11시00분 강원(강원중부산지,평창평지) 호우경보, 산사태ㆍ상습침수 등 위험지역 대피, 외출자제 등 안전에 주의바랍니다

#도봉구청
집중호우에 따라 구민께서는 하천변, 옹벽, 축대,산사태등 위험지역에 접근금지 및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비상상황시 즉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기 바랍니다.

#노원구청
현재 많은 비로 중랑천, 당현천, 우이천, 묵동천의 수위가 급격히 상승하였습니다. 노원구민께서는 하천출입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