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루테인, 오메가3 어떻게 섭취해야할까
상태바
눈에 좋은 루테인, 오메가3 어떻게 섭취해야할까
  • 허남수
  • 승인 2020.08.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환경의 노출로 현대인의 눈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며 백내장과 황반변성 발병률 또한 높아지고 있다. 발병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눈 건강식품과 올바른 생활 습관을 권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눈 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전자기기 사용시간을 줄이고 외출 후에는 손과 눈 주변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또한 결명자, 당근, 붉은 피망, 토마토 등의 눈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권장한다.

눈은 물체를 볼 수 있는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특히 오메가3, 루테인은 각종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중 오메가3는 건조한 눈을 개선하며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이와 더불어 루테인 효능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한다.

보다 간편한 관리를 원한다면 눈에 좋은 영양제를 추천한다.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 중에 하나는 함유된 성분을 살펴보는 것이다. 유유제약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는 루테인을 함유한 눈 영양제다. 

제품에는 건조한 눈 개선을 도와주는 오메가3,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을 위해 필요한 베타카로틴 외에도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비타민E, 셀렌 등이 주원료로 사용되었다. 최근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원료에 대한 성분 배합비를 조정하는등 새롭게 리뉴얼되어 주목을 받고있다. 

이 영양제는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연질캡슐 사용으로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또한, 원료의 손상을 막아주는 PTP 개별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한편, 온라인 공식 판매처 마이파우치에서 "유유제약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 5차 완판 기념 할인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