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선 장항선 광주역 운행 중지-수도권 오후 집중호우-호남 경남 시간당 50mm 물폭탄-동진 남대천 홍수주의보-섬진강 범람 등 [주말 집중호우]  
상태바
광주선 장항선 광주역 운행 중지-수도권 오후 집중호우-호남 경남 시간당 50mm 물폭탄-동진 남대천 홍수주의보-섬진강 범람 등 [주말 집중호우]  
  • 박홍규
  • 승인 2020.08.08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인 8일에도 전국에 장맛비가 계속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과 남부 지방에 80∼150mm(많은 곳은 250mm 이상)가 쏟아지겠다. 서울, 경기 북부, 강원(영서 남부 제외), 전남, 경남, 서해5도에는 50∼100㎜의 비가 예보됐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20∼25도, 낮 최고기온은 24∼29도를 나타내겠다. 미세먼지는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으로 예상됐다.

8일 아침에도 각 지자체의 긴급 재난 문자는 계속됐다. 

#한국철도공사
광주선 월곡천교 침수로 광주역 출발도착 열차운행이 모두 중지되고 있습니다.
장항선 웅천역 부근 산사태로 인하여 홍성~익산역 간 열차운행이 모두 중지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청
8월8일 07시 현재 월곡천교(월곡동) 침수로 광주역 출발도착 열차운행이 모두 중지되고 있으니 광주송정역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남구청
금일 07:05 많은 비로 인해 백운고가 주변 저지대 등 침수 발생, 인근주민 대피 및 차량 우회로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602-2952

#영산강홍수통제소
오늘 07:10 동진강 정읍시(정우교) 홍수주의보 발령,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강홍수통제소
오늘 07:00 무주남대천 무주군(취수장) 홍수주의보 발령,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농어촌공사
섬진강 범람으로 금지면 상귀,하도,귀석배수장 가동 중단. 주민 침수 대비 및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동군청
금일 11시 용담댐 방류량 증가(초당 1500톤)에 따른 금강하천수위의 급격한 상승이 예상되어 하천주변 예찰관리 및 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합천군청
07시40분부로 댐방류 및 집중호우로 인한 합천창녕보 도로 차량통행이 제한됨을 알려드리오니, 주민께서는 우회도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안군청
영산강 홍수경계수위에 도달하였으므로 하천변 이용을 자제하시고 안전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곡성군청
오늘 08:30부터 섬진강 댐 방류량 조성 (기존)600톤/초당 (변경) 1,000톤/초당 인근 주민들은 읍.면 통제에 따라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순창군청
지방도 730호선, 금과 수양마을 에서 풍산 함촌마을 구간 도로 침수로 인해 도로 통재중이니 우회바랍니다.

#대덕구청
산사태 예측 심각단계 발령으로 계족산 출입자제 및 산림인접지 거주민은 산사태 발생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합천군청
8.8.(토) 07시30분부로 댐방류 및 집중호우로 인한 용주교 차량통행이 제한됨을 알려드리니 주민여러분께서는 우회도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하동군청
국도 19호선(하동~화개) 일부 침수. 섬진강변 도로 이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례군청
-광의면 광용도정공장 인근 하천 제방 붕괴위험으로 인근 주민들은 광의면사무소 직원의 통제에 따라 대피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도19호선 외곡삼거리, 서시천~구례읍 5일시장 방면, 마산면 냉천리 교차로, 문척면 구성리 및 섬진강변

#하동군청
현재 섬진강에 홍수경보 발령 중. 섬진강 방류량 1000톤/초 증가. 섬진강 인근 주민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청
현재 영산강 홍수위가 초과되어 하구주위의 저지대 침수우려가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곡성군청
폭우로 인해 남원시 부근 수자원공사 상수관로 파손으로 옥과면, 겸면, 입면, 오산면 삼기면 일원에 7시 30분 전후로 단수 예정입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