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국제무역사1급 및 청소년상담사3급·2급 내일배움카드 사이버교육 개강
상태바
토픽코리아, 국제무역사1급 및 청소년상담사3급·2급 내일배움카드 사이버교육 개강
  • 허남수
  • 승인 2020.08.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국제무역사 1급, 청소년상담사3급·2급 유망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8월 11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은 폭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검증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해 온 자격시험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무역실무 능력 검증시험이며 무역 인력의 업무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 무역인력의 폭 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함양을 위해 시행하는 자격시험이다. 

국제무역사 1급 시험과정인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전 과목에 대한 이론, 문제풀이 등을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자격증은 해외 수출입 관련 직무역량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직무관련성이 높은 금융기관과 무역업체 뿐 아니라 해외영업, 물류 제조업체 등의 취업준비생이나 실무자들에게 인기 있는 국가자격증이다.

국제무역사 1급 시험은 1년에 2회 있으며 과목별 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 돼야 합격이다. 무역영어 등 4과목으로 구성돼 있고 모두 4지선다형 객관식 40문제씩으로 출제된다. 국제무역사 1급과정인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전 과목에 대한 이론, 문제풀이 등을 모두 수강할 수 있다. 

실제로, 무역회사, 해외영업 및 포워딩 업체 면접 시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소지할 경우 무역분야 실무 지식 소양을 어필할 수 있고 면접관들에게 무역 분야 실무 영역에 관한 추가 질문을 유도할 수 있어 취업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이다. 또한, 직장인 전문성 향상을 위해 컴퓨터활용능력2급·1급, FAT 2급 등 OA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는 상담 관련 분야를 졸업하거나 졸업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필기시험과 실무경력을 거친 후, 최종면접이라는 전형절차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에 의해 취득하게 된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수련원, 위클래스, 초·중·고등학교 등 청소년 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돼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 '상담분야에 석사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 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상담 관련 분야라 함은 교육학, 심리학, 아동복지학, 사회사업(복지학) 등을 말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은 응시자격이 상이해 확인을 잘 해야 한다. 또한, 관련 직군인 임상심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심리상담사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사 시험은 총 6개의 과목으로 이뤄져 있다. 필수과목으로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연구방법론의 기초, 심리측정 평가의 활용, 이상심리 총 4가지의 과목이 있으며 선택과목으로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이 있는데 2가지의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수강신청자중 도서출판 참 발간 최신판 '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2급·3급' 해당 수험서를 무료 증정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과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 지원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토픽코리아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