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제로배달앱 ‘띵동’, 모든 제휴 음식점 8월 수수료 '0원'..."수해 피해 최소화"
상태바
서울 제로배달앱 ‘띵동’, 모든 제휴 음식점 8월 수수료 '0원'..."수해 피해 최소화"
  • 박주범
  • 승인 2020.08.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띵동이 이번 장마와 폭우로 비 피해를 입은 제휴 음식점을 위해 수수료 '제로'를 단행한다. 

14일 배달앱 2.0 '띵동'의 운영사 허니비즈(대표 윤문진)에 따르면, 전국 제휴점 대상으로 적용하던 수수료를 전면 '무료'로 전환한다. '비 피해 수수료 제로' 지원은 오는 8월 말까지이다. 띵동은 국내 최저 수준의 배달음식 중개 수수료 2%를 적용해 왔다.

현재 띵동의 주문 중개 제휴점은 1만 3000곳에 이른다. 이번 전국적 폭우 피해로 인한 제휴점 수수료 무료 정책은 별도 신청 및 접수 절차없이 자동 적용된다. 또한, 장마 피해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주문 중개 식당에 일괄 반영된다. 이번 상생 지원책은 기록적 폭우와 장마 피해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업주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제휴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문진 허니비즈 대표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침수 외에 손님 유치 등 피해 입은 식당들이 어려움을 겪는 만큼, 제휴점 사장님들 아픔을 나누는 상생 지원책을 마련했다”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조속히 상황이 정상화되도록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띵동’은 입점비와 광고비 평생 ‘제로(0)’를 선언했다. 서울시 공식 제로배달앱 띵동은 기존 배달앱의 인습을 타파하는, ‘배달앱 2.0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윤문진 대표는 ‘가맹주를 무한경쟁으로 내모는 기존 배달앱 광고 모델은 심각한 문제를 초래한다"면서 "가게가 있지도 않은 장소에 가상의 주소를 만들어 무한정 깃발을 꽂게 하고, 주문이 늘수록 경쟁이 심화되는 폐단이 반복된다. 이를 원천 차단해, 업주 고통을 분담하고자 광고 및 입점비 평생 무료를 결심했다’고 선언 배경을 설명했다. 

사진=띵동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