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광복 75주년 특집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관전 포인트 셋 #재일동포 #명품공연 #메시지
상태바
KBS 광복 75주년 특집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관전 포인트 셋 #재일동포 #명품공연 #메시지
  • 이태문
  • 승인 2020.08.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기획 유웅식·연출 고국진)가 오는 15일 방송된다.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는 수많은 차별과 모진 고난을 이겨내면서도 일본 땅에서 100년이 넘도록 조국을 위해 헌신했던 재일동포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콘서트다. 8.15 광복절 방송에 걸맞은 웅장한 세트 구현을 통해 다양한 테마 연출을 준비 중이며 다큐적 영상구성과 프리젠트, 대규모 무대로 입체감 있게 재일동포를 조명할 계획이다.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할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의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 ‘기억에서 잊힌 진정한 영웅’ 재일동포 헌신 재조명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에서는 ‘역사’, ‘인물’, ‘현대사’ 세 가지 테마를 통해 100년의 시간 흐름으로 재일동포의 조국애를 재조명한다.

일본 땅에서 그 누구보다 처절하게 광복을 위해 힘썼던 독립운동사부터 대한민국을 위해 끊임없이 행동했던 인물의 스토리, 대한민국의 위기 극복을 위해 희로애락을 함께한 현대사까지 다큐적 영상구성과 다양한 무대로 입체감 있게 재일동포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명품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에는 인순이부터 박정현, 포레스텔라, 김호중, 이봉근, 폴킴, 위키미키, 민영치 밴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의미 있는 무대를 꾸민다.

특히 박정현은 지난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정재일과 함께 만든 노래 ‘대한이 살았다’ 무대를 방송 최초로 선보인다. 또, 재일동포 3세 출신 설장구(서서치는 장구) 연주자 민영치는 KBS관현악단과 함께 무대를 꾸며 재일동포의 긍지를 표현한다.

# 배우 박성웅·이정은이 전할 의미 있는 메시지

일제 강제동원 희생자 유골 봉환 행사 등에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배우 박성웅은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단독 MC를 맡아 약 85분간 진행될 이번 방송을 이끌어간다.

또, 배우 이정은은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의 프리젠터로 출연해 프로그램의 취지와 내용을 보다 더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재일동포들의 삶을 다룬 영화 ‘용길이네 곱창집’ 주연을 맡았던 경험이 있는 만큼 누구보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프리젠트로 모국을 향한 그들의 그리움과 감사함을 표할 예정이다.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13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무관중 녹화로 진행되며 15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85분간 KBS 1TV에서 방영된다.

사진 = KBS 제공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