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끝 폭염 시작' 열대야는…꿀잠템으로 걱정 NO
상태바
‘장마 끝 폭염 시작' 열대야는…꿀잠템으로 걱정 NO
  • 박홍규
  • 승인 2020.08.1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한 장마가 끝나고 푹푹 찌는 폭염이 이어질 전망이다. 한낮의 땡볕도 문제지만 열대야로 인해 잠 못 이루는 이들의 고통이 커질 수밖에 없다. 

열대야가 발생하면 높아진 기온으로 체온과 수면을 조절하는 신경계 부위가 자극을 받아 잠을 설치게 된다. 이는 만성피로를 유발해 심하면 두통과 소화불량까지 일으킨다. 전문가들은 수면 시 체온 조절에 신경을 쓰고 스트레스 관리에 힘써 숙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밤새 틀어놓은 에어컨은 오히려 냉방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폭염 속 컨디션을 유지해 보는 것이 좋다. 쾌적한 베개부터 냉감 언더 웨어까지 여름밤 숙면을 도와줄 ‘꿀잠템’을 만나보자.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의 ‘쿨터치(CoolTouch™) 베개’는 듀라쿨 테크놀로지(Duracool technology)가 적용된 시원한 소재로 만들어졌다. 수면 중 열기를 흡수해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만지는 순간 상쾌하고 기분 좋은 감촉을 느낄 수 있어 더위로 인한 짜증도 사라지게 만든다. '템퍼 오리지날 베개 쿨터치'와 '템퍼 컴포트 베개 쿨터치' 등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템퍼, 시원한 촉감을 전해주는 쿨터치 기술이 적용된 ‘쿨터치 베개’ ‘프리마19 매트리스’
-자주(JAJU)의 '365 파자마',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 등 유통업계의 꿀잠템도 ‘인기’  

매트리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템퍼 ‘프리마(Prima) 19 매트리스’는 기존 템퍼 매트리스 컬렉션에 19cm 매트리스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한층 시원한 촉감을 전해주는 쿨터치(CoolTouch™)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템퍼 시그니처 패턴 디자인은 깔끔함과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킨다. 

템퍼코리아 관계자는 “수면에 영향을 끼치는 매트리스와 베개는 개인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쿨터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템퍼 제품으로 열대야에도 숙면을 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센스맘(대표 강경모)이 가수 ‘화사’의 매트리스 화보를 선보여 화제였다. 공개된 스틸컷에는 화사가 매트리스 위에서 요거트를 먹거나, 리코더를 불며 방구석 콘서트를 하는 등 편안한 모습으로 집콕 생활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화사는 푹신한 매트리스 위에서 안락한 휴식을 취하듯 바디필로우를 안고 낮잠을 즐기는가 하면, TV를 보면서 간단한 스낵을 먹거나 리코더나 기타 연주와 같은 취미생활을 하는 등 일상 속 매트리스의 다양한 활용법을 보여줬다. 

‘센스맘 에어매트리스 투사이드’는 하나의 매트리스로 소트프 면과 탄력 있는 하드 면을 경험할 수 있는 2in1 양면 매트리스로, 취향에 따라 쿠션의 강도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에서 선보인 ‘365 파자마’ 는 오가닉 면을 사용해 우수한 통기성과 흡습성을 갖춰 덥고 습한 날씨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체형과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과 기장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풍기인견 속옷 대표 브랜드 케이실크의 ‘풍기인견 노노 브라탑’은 가볍고 시원하며 통풍이 뛰어난 자연 유래 섬유 ‘인견’을 사용해 땀 흡수력이 탁월하다. 

KGC 인삼공사가 전개하는 브랜드 정관장의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 제품도 눈길을 끈다.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강(쌀겨)주정 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 성분을 함유했다. 바쁜 현대인의 편안한 잠과 스트레스 완화를 돕기 위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