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중인 서부여성발전센터 “8월 19일 신청 마감”
상태바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중인 서부여성발전센터 “8월 19일 신청 마감”
  • 허남수
  • 승인 2020.08.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업사이클 및 환경교육에 관심이 있는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여성을 위한 국비지원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이번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이 지구환경을 이해하고, 도시환경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방법을 시도 및 교육하여 교육과정 설계와 개발 능력을 갖춘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이며,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여성이라면 참여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전형-2차 면접-최종합격자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며, 교육대상으로 선발된 사람은 8월 2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총 144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교육 장소는 서울 양천구 서부여성발전센터이며, 양성과정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교육 내용은 ▲도시형환경교육 이해 ▲도시형환경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도시형환경교육 교수설계 ▲도시형환경교육 실습으로, 교육생은 교육자료 및 실습자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도시형 환경교육이해, 도시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도시형 환경교육 실습 등을 통해 도시형 환경교육 산업 및 관련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교육생에게는 환경관련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포장재 필통 만들기, 바다보석 목걸이 만들기, 자투리 자죽을 이용한 제품제작'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제작체험 실습을 통해 업사이클 등 환경교육 관련 분야로의 취창업을 돕는다.

이번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여성인적자원의 효율적 활동을 통해 여성의 경제 및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서울시 여성전문직업교육기관이다.

한편, 도시형 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은 서울시 특화 과정인 만큼 생태 및 환경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