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실내체험관광 ‘제주이야기’ 천연꽃 향수, 립글로즈 만들기 체험
상태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실내체험관광 ‘제주이야기’ 천연꽃 향수, 립글로즈 만들기 체험
  • 허남수
  • 승인 2020.08.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구좌읍 송당리는 대중교통 전면 개편과 함께 관광지 순환버스가 운행되고 있는 교통의 요지이자 제주도내 368개 오름 중 18개의 오름이 자리잡고 있어 제주도3박4일 여행코스의 중심지로 계획하기 좋다.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 근처에 위치한 ‘제주이야기’ 송당점은 제주도의 자연을 담은 천연향수와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형 관광지로, 실내에 자리하고 있어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나 쾌적한 체험이 가능하다.

날씨 변덕이 심한 제주도 특성상 실내체험관광지는 제주여행 필수코스로 ‘제주이야기’는 대부분 실내 만들기 체험이 연령대 제한이 있는 것과 달리 5세 이상 미취학아동부터 체험이 가능해 어린 자녀 동반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선호되고 있다.

체험상품으로는 △천연오일 베이스와 천연왁스를 첨가한 ‘천연꽃 립글로즈’ △자신이 좋아하는 향의 냉동 건조된 천연꽃을 골라 나만의 스타일대로 넣어 데코 할 수 있는 ‘천연꽃 롤향수’로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원료를 사용하고 보존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아 어린이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주도의 청정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꽃과 한라봉 등 천연 재료를 가공한 액상차와 최근 신제품 립오일을 출시한 기능성 화장품, 예쁜 젤 캔들 등 다양한 제주도 기념품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체험비 할인 및 화산송이 볼방향제 만들기 체험(1만원 상당)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제주이야기’ 송당점 2층에는 제주구좌카페 ‘송당다방’이 위치해있어, 별도의 테라스 공간에서 제주도 고유의 색을 간직하고 있는 송당마을 전경과 오름을 감상할 수 있다. 

‘송당다방’에서는 100% 아라비카원두(에티오피아, 콜롬비아)를 최적의 로스팅 기법을 적용해 차별화된 커피맛의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에스프레소 대비 2배 진한 고농도 콜드브루 원액을 사용한 콜드브루 커피를 비롯해 구좌읍 대표 특산품인 제주당근으로 만든 당근주스와 보리미숫가루,  제주한라방에이드 등의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제주도 천연꽃으로 향수와 화장품을 만드는 체험은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으로 연인이나 가족단위 방문객은 물론 회사 워크숍 등 단체 체험도 이어지고 있다”며”만들기 체험도 하고 송당다방에서 편안하게 이야기도 나누며 제주도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이야기’브랜드를 만든 (주)제주사랑농수산(대표 양경월)은 제주 최초로 화산석 화장품을 개발해 국내 굴지의 화장품회사에 납품하고 한라봉을 원료로 하는 액상 차 및 꽃을 이용한 티백 및 향료개발 등 지역 고유의 자연 환경과 문화적인 특성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