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지금 막아내지 못하면 3단계 격상 불가피"
상태바
문재인 "지금 막아내지 못하면 3단계 격상 불가피"
  • 허남수
  • 승인 2020.08.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지금 단계에서 막아내지 못한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3단계 격상은 결코 쉽게 말할 수 있는 선택이 아니다. 일상이 정지되고, 일자리가 무너지며 실로 막대한 경제 타격을 감내해야 한다. 의료 체계까지 무너질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다. 어제부터 전국으로 확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철저히 시행하겠다"며 "지자체와 함께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역학조사관과 방역요원을 확충하는 등 지역 방역망을 더욱 강력하게 구축하겠다"고 했다.

또 의료계를 향해서도 "집단행동을 자제해주기 바란다. 코로나 확산 저지에 국가적 역량을 모아야하는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을 담보해 집단 행동을 하는 건 결코 지지받을 수 없다"며 "정부의 정책에 반대하거나 비판할 수 있지만 합법적인 선을 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어떤 종교적 자유도, 집회의 자유도, 표현의 자유도 국민들에게 그와 같은 엄청난 피해를 입히면서까지 주장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정부는 국민 안전과 공공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수단으로서 공권력의 엄정함을 분명하게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