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등[언제 어디를?-코로나19-27일④]  
상태바
광주 등[언제 어디를?-코로나19-27일④]  
  • 박홍규
  • 승인 2020.08.2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코로나19 재확산의 주요 원인인 사랑제일교회를 향해 강경 발언을 쏟아냈다. 문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에서 "일부 교회는 여전히 대면 예배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특정 교회에서는 정부의 방역 방침을 거부, 방해하면서 지금까지 확진자가 1000여명에 육박하고 있다. 그 교회 교인들이 참가한 집회에서도 확진자가 거의 300여명에 달한다"고 말했다. 

문대통령이 특정 교회라고 했지만 실상 사랑제일교회를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26일 기준으로 사랑제일교회와 관련된 확진자는 933명으로 집계된다. 문대통령은 이어 "세계 방역의 모범으로 불리고 있던 한국 방역이 한순간 위기를 맞고 있고 나라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제 한숨 돌리나 했던 국민들의 삶도 무너지고 있다"고 한탄했다.

코로나19 확진으로 치료 받고 있는 '엄마부대' 대표 주옥순(64)씨가 본인의 실명과 동선을 공개한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과 직원을 검찰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앞서 은평구청은 지난 22일 블로그에 '경기도(주옥순) 확진자 접촉'이라는 글에서 주씨의 이름과 동선을 공개해 논란이 인 바 있다. 논란 후 은평구는 해당 글에서 '주옥순'이라는 이름을 삭제했다.

주옥순씨는 전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은평구가 정권에 아부하기 위해 내 이름을 공개적으로 거론한 것"이라며 "이번에는 절대로 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한편 경기도는 27일 주씨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경찰에 고발했다. 주씨가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후 역학조사 과정에서 전화 연락을 회피하고 거짓 진술을 하는 등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오후에도 전국의 각 지자체는 확진자 발생과 접촉.방문자를 찾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 '언제 어디를 다녀오셨나요?'   

 

#부천시청
8.23~26 중개사사무소(옥길동) 방문자 중 유증상자는 종합운동장선별진료소 코로나검사바랍니다. 

#부산진구청
00(부산진구 서전로10번길 31-5, 2층) 8.16(일) 20:45-22:06 방문자는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청
197번(20대/관외거주자) 확진자 발생, 동선은 역학조사 후 SNS 및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경주시청
울산시81번확진자 경주방문 동선공개, 상세내용은 시 홈페이지, 블로그 및 SNS 확인 바랍니다. 

#인천서구청
서구 115번째 확진환자(신현동) 발생. 세부내용은 블로그 확인바랍니다.

#동작구청
131번째 확진자 동선공개, 상세내용은 구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악구청
210~5번째 확진자 발생(완치자 151명) 역학조사 결과는 향후 공개 예정 마스크 착용 당부드립니다. 

#함양군청
8. 26. 9시~12시경 거창고속(서울남부터미널)→안의터미널 하차하신분과 죽암휴게소 환승 후 함양 출발하신분,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청
여수시보건소 선별진료소는 09:00~18:00까지 운영합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