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심리상담사 ·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 온라인 수강생 모집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심리상담사 ·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 온라인 수강생 모집
  • 민강인
  • 승인 2020.08.31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한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자격증 시험 정보를 찾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관심이 한국사이버진흥원에 몰리고 있다.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및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대비 강좌를 포함하여 다양한 시험에 대한 강의가 개설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구미 평생교육원과 비대면 온라인 민간자격증 56종 교육 지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7월 중순부터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사회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추구하는 수요가 늘면서 심리에 관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수험생이 늘고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자원봉사활동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다면 서비스 분야에서 요구하는 의사소통 기법 등을 배워볼 수 있으며 직무 향상을 통해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다.
 
그 중 아동심리상담사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돕는 역할을 한다. 심리검사를 비롯하여 자기이해, 진로탐색 등의 다양한 부분에 걸쳐서 상담을 하고 있으며, 사회에 적응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아동심리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동폭력예방상담사는 현 사회현상에서 아동폭력 사례를 흔히 접하게 된다. 아동폭력을 경험하거나 주위에서 흔히 보거나 그 사례가 점점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아이들에게는 트라우마로 남아 성인이 된 이후에도 그 상처나 정서가 그대로 남아 대인관계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피해를 겪는 아동시기부터 지속적인 관심과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은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아동폭력예방상담사의 도움이 절실한 부분이다. 이 때문에 최근 공공기관, 재활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은 5인 이상 사업장에서 연1회로 이수해야 할 법정의무교육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사업장 법정의무교육은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꼭 이수해야 하는 과정으로 이를 어길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