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로제트, “전 공정 일반 HACCP 인증 통해 품질 경쟁력 강화”
상태바
바이오로제트, “전 공정 일반 HACCP 인증 통해 품질 경쟁력 강화”
  • 민강인
  • 승인 2020.08.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건강기능 및 일반 식품 전문제조업체인 바이오로제트가 전 생산라인에 대해 일반HACCP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전까지 소규모 적용 대상이었으나, 설비 증가 및 매출액 상승에 의한 규모의 증가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일반HACCP 적용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 이하 해썹)이란,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출하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의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관리점을 결정하여 자율적이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라고 할 수 있다.

바이오로제트는 액상생산라인에 과채주스, 과채음료, 혼합음료, 인홍삼음료, 캔디류, 액상차 그리고 기타가공품, 정제 분말과 같은 고형제 생산라인에 캔디류, 기타가공품 그리고 고형차와 같은 모든 일반식품에 해썹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바이오로제트 품질관리팀장은 “품질관리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위한 신규 R&D 연구장비를 도입하여 모든 원료 및 제품에 대한 위해요소 분석 및 검증을 하고, 생산현장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훈련과 설비 확충을 하여 양질의 품질을 생산하도록 시스템화를 갖추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사진=바이오로제트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