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교사 2급 대면과목 5일·16일·26일 온라인개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교사 2급 대면과목 5일·16일·26일 온라인개강 수강생 모집
  • 민강인
  • 승인 2020.09.0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포함한 학점은행제 국가자격증 취득과 학위취득 과정을 오는 9월 5일/16일/26일 개강한다고 1일 밝혔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정부의 지속적인 보육정책의 확대시행으로, 보육시설/기관이 늘어나고 이에 따른 일자리 증가와 처우 개선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보육교사는 일반 여성의 취업이나,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유망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보육이나 돌봄 관련 다양한 직종에서 전문직으로 일할 수 있어 관심이 높다.

해당 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개설하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론과목과 함께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대면·실습 과목까지 수강이 가능해, 교육원 이동의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자격증 취득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60%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이 가능한 보육교사 전과목 패키지부터 대면 8과목 할인 패키지까지 다양한 수강료 할인 패키지를 구성하고 있으며, 9월 개강반의 경우, 계속되는 코로나19 이슈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출석 수업으로 진행되던 대면과목이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학습방법이 변경되어 코로나 감염 걱정 없이, 모든 대면과목 학습자는 편하게 PC 또는 모바일 휴대기기를 통해 라이브 수업을 통한 과목 이수가 가능하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수강방법에 대한 질문에 여기스터디 관계자는 “오프라인 출석수업으로 진행되는 대면과목을 온라인 라이브 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는 9월 개강반에 대한 수강신청 문의가 많다”며 “선착순으로 수강인원이 마감되는 만큼, 빠른 수강신청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교육원의 9월 5일/16일/26일 개강반에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국가자격증 과정이 개강하며 △경영학·심리학·아동학·청소년학·사회복지학·상담학·회계학 등 학점은행제를 통한 전문학사와 4년제 학위취득 전 과정이 함께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