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등 프랜차이즈 커피업계, 집콕족 공략...'커피믹스' 등 홈카페 제품 강화
상태바
이디야 등 프랜차이즈 커피업계, 집콕족 공략...'커피믹스' 등 홈카페 제품 강화
  • 박주범
  • 승인 2020.09.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비니스트'
이디야커피 '비니스트'

코로나19 재확산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내에서의 음료 섭취가 당분간 금지되자 대형 커피 브랜드들이 홈카페용 제품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최근에 선보인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 스틱커피, 캡슐커피 등 제품 유형도 다양화했다. 특히 매장에서 선보이던 메뉴를 그대로 옮겨 놓은 스틱커피 제품과 가을에 어울리는 믹스커피 등은 편의성이 높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비니스트 커피믹스’ 2종을 출시하며 스틱커피 브랜드 ‘비니스트’의 라인업을 9종으로 확장했다. 이중 ‘모카블렌드’는 커피, 크림, 설탕을 최적화된 비율로 조합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구현한 대표 제품이다.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식물성 크림을 넣은 ‘화이트블렌드’는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비니스트는 쓴 맛을 줄이고 아메리카노 특유의 향을 살린 대중적인 맛에 콜롬비아, 에콰도르산 최고급 원두함유량을 타사대비 10% 늘려 핸드드립 커피와 같은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만의 노하우를 통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어디서나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커피를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에서 스틱형 원두커피 ‘비아’를 선보이고 있다. 코코아와 구운 견과류의 풍부한 향으로 가벼운 산도를 조화시킨 ‘파이크 플레이스’, 깔끔하고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인 ‘하우스 블렌드’, 촉촉한 감촉과 진한 풍미의 ‘콜롬비아’, 달콤한 맛과 약간의 스모키향을 살린 ‘이탈리안 로스트’ 등 원두와 로스팅에 따른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를 통해 캡슐 커피와 핸드드립 커피, 스틱커피와 콜드브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디카페인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라떼 스틱인 '에이리스트 바닐라 라떼'와 '에이리스트 초콜릿 라떼' 2종도 추가로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매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는 ‘바닐라 라떼’와 ‘초콜릿 라떼’를 홈카페용 상품으로 선보이며, 이를 계기로 일반 커피 외 논커피(Non-Coffee)류까지 메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커피빈은 자사의 커피를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 ‘소풍커피’ 2종을 판매하고 있다. ‘모카자바블렌드’는 달콤하고 산뜻한 모카 향과 진한 자바가 인상적이며, 매장에서 사용하는 모카자바 원두와 같은 것을 사용해 동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콜롬비아다크’는 오래 볶아서 구운 향이 두드러지며,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