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위한 관리법, 루테인지아잔틴 눈영양제 고르는 팁
상태바
눈 건강을 위한 관리법, 루테인지아잔틴 눈영양제 고르는 팁
  • 허남수
  • 승인 2020.09.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은 잦은 스마트폰과 PC사용 혹은 미세먼지, 자외선 등으로 눈의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젊은 나이부터 다양한 연령층이 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즉 루테인지아잔틴과 같은 눈 영양제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일부 제품들은 지아잔틴의 비율을 높이기 위하여 마리골드꽃에서 순수 추출한 ‘지아잔틴’이 아닌 별도로 인위적인 공정을 거쳐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일반 소비자들은 이를 구별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하여 실제 황반색소가 증가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루테인 눈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 중 또 다른 하나는 루테인지아잔틴 외에도 다른 기능성 성분 (비타민, 셀렌,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함량을 체크하여 그에 맞는 적정량을 준수해야 한다.

(주)휴럼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 눈 영양제가 핫키워드로 떠오르며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체시험을 통해 황반색소밀도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특허 받은 추출공법, 성분강화공법으로 원료를 제조한다.

비타민A, E, B군, 셀렌, 아연 등의 기능성 성분이 포함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7중 기능성 스마트멀티솔루션은 항산화 및 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은 알약 제품으로 식약처 권장 1일 섭취량 20mg이다. 일일권장량 초과 섭취시 일시적으로 얼굴이 노래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주)휴럼의 관계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구매 시, 적정함량과 인체적용시험 결과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상세내용 및 문의는 공식판매처인 휴럼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